여행이좋다 :: 경치 좋은 곳 진주 선학산 전망대 등산로
반응형

진주 경치 좋은 곳 선학산 전망대 등산로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경치 좋은 진주의 전망대 한 곳 소개할까 합니다. 어제는 비봉산 전망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거기서 약 2-30분만 더 걸으면 갈 수 있는 선학산 전망대... 비봉산 전망대보다 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두 곳을 한데 묶어서 돌아보신다면 알찬 여행이 되실 겁니다.

 

 

어제 소개해드린 비봉산 전망대에서 곧바로 선학산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두 산 중간에는 커다란 도로가 있는데, 육교가 있어서 바로 타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도로에 횡단보도도 있으니, 횡단보도를 이용해서 넘어가셔도 되구요. 비봉산 전망대에 관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06.22 - [떠나는즐거움/경상 가볼만한곳] - ▶경남 진주 비봉산 전망대 등산코스

육교 위...

 

육교 위에서 내려다본 주차장... 비봉산 전망대 후기에 소개를 해드렸던 주차장소로, 비봉산이든 선학산이든 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오르시면 됩니다.

 

선학산 전망대는 육교에서 1킬로미터 남짓되는 거리입니다.

 

갈림길이 하나 나오지만, 어느 쪽으로 가든 상관은 없습니다.

 

길은 이어지고...

 

불이 났던지 어떤 이유로 있던 나무를 모두 베어냈던지, 그런 느낌의 장소입니다. 새로 나무를 가득 심었더군요.

 

이제 선학산 전망대까지 500미터쯤 남았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선학산 전망대...

 

가기 전엔 몰랐으나, 가서 보니 상당히 큰 규모의 전망대입니다. 굉장히 넓은 구간을 데크로 만들어 놓은...

 

말씀드린 대로 경치는 비봉산 전망대보다 훨씬 좋습니다. 하늘과 산과 강물과 도시까지 다 보이는... 아마 모르긴 몰라도, 진주에서 경치는 이곳이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그렇게 잠시 멋진 풍광 감상하고 다음 진주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굉장히 경치가 좋은 곳이어서 누구라도 가볼만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진주에서 경치 좋은 곳 찾으신다면, 이곳 어떨까 싶네요.

 

 

한 가지 알아두실 것은, 내려오면서 잠시 길을 잘못 들었더니, 영 딴 데로 가고 있더라는 점... 이상하다 싶어서 다른 분께 길을 물어보니, 올바른 길을 가르쳐주시더군요. 워낙에나 산속에 길이 거미줄처럼 엮여 있어서, 초행인 분은 저처럼 헤맬 수도 있으니, 하산할 때는 꼭 정확한 길로 내려오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에 있는 가볼만한 여행지 목록입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얼마전에 재미난(?) 책을 하나 발견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 1001' 이라는 책인데요, 국내여행에 나름 도움될만한 정보를 담은 무지하게 무겁고 두꺼운 책이였습니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