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남 진주 비봉산 전망대 등산코스
반응형

경남 진주 비봉산 대봉정 전망대 등산코스

 

오늘은 경남 진주에 있는 비봉산 전망대를 소개할까 합니다. 대봉정이라 불리는 커다란 정자가 전망대 역할을 하는 곳으로, 여행길 경치 좋은 곳 찾으신다면 이곳 어떨까 싶네요. 약간의 등산코스도 겸하는 구간인지라, 등산이나 트레킹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해봅니다.

 

 

산 아래에 있는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보였고, 아마 이곳 비봉산 전망대나 옆쪽 선학산 전망대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시설로 보입니다. 여하튼, 주차하기 편해서 좋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뒤, 위쪽으로 걸어서 이동했습니다.

 

조금 걸어서 올라가다 보니, 정자가 보이네요. 저기가 오늘 목적지인 비봉산 전망대 대봉정입니다.

 

포장된 도로여서 걷기 수월합니다. 조금 걷다 보면 갈림길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으로 빠지는 선학산 전망대는 비봉산 전망대를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비봉산 전망대만... 선학산 전망대는 내일 따로 소개해드리기로 하겠습니다.

 

갈림길에서 비봉산 방향으로...

 

걷기 편한 길이 이어집니다.

 

아래의 사진에 있는 가로등에서 위쪽으로 가셔야만 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다시 올라와야 하니까요. 이정표라도 하나 설치해두었으면 하는 위치...

 

그렇게 오르다 보면 이내 오늘의 목적지인 비봉산 전망대, 대봉정에 도착하게 됩니다.

 

신발을 벗고 대봉정에 올라섭니다.

 

 

일부러 이렇게 커다란 정자를 전망대로 만들 위치답게, 굉장히 전망이 좋네요. 바람도 시원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여서, 땀을 흘리면서 올라올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이겠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니, 아래쪽에 그네가 보입니다.

 

그래서 바로 내려가봤더니, 그네가 2개가 있는데 모두 만석... 두 개 모두 남녀 커플이었는데, 좋아 보였습니다. 좋은 추억들을 만드는 모습들이겠죠...?

 

그렇게 다시 내려가면서 진주여행을 이어갑니다. 말씀드린 대로 내려가는 길에는 곧바로 선학산 전망대로 향했는데요, 선학산 전망대로 가는 길은 내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주 비봉산 전망대 대봉정 가는 길...

 

 

그다지 힘든 등산코스도 아니고 올라서서 내려다보이는 경치는 훌륭한 곳이니, 언제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내일 소개해드릴 선학산 전망대까지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추천할만한 진주의 여행코스이겠습니다.

 

아래는 가볼만한 진주의 또 다른 볼거리...

 

촉석루... 진주 갈만한곳 여행코스... 남강의암은 덤으로, 진주 촉석루....

경상남도 진주여행 중에 들린 촉석루입니다. 촉석루는 진주성 안, 남경변 절벽위에 위치한 아주 큰 누각으로, 고려 공민왕때 설치된 누각이라고 합니다. 이곳 촉석루는 진주여행길에는 무조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