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유명한 합천맛집 합천 중국집 적사부 사천가지새우
반응형

합천 유명 맛집 중국집 적사부 사천가지새우

 

오늘은 당일치기로 다녀온 합천 여행길에 점심식사를 해결해 준 유명식당 한 곳 소개할까 합니다. 합천군 합천읍 합천리에 위치한 적사부... 너무나도 유명한 이연복 셰프가 포함된 중식의 대가 4명 중 한 명인 적림길이라는 분이 운영하는 곳으로, 다양한 중식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 합천 읍내에서 식사하실 분이라면 참고할만한 맛집이겠습니다.

 

 

위치 및 주차

 

합천 중국집 적사부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합천 읍내 대로변이었구요, 점심시간에 잠시 차를 주차하는 것 외에는 주차하기 어려운 위치였습니다. 식당에 부속된 주차장은 없어 보였고, 설명판에 의하면 합천군청 청사 쪽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라고 되어 있네요. 참고로 저희는 딴 곳에 주차를 한 후 걸어간 터여서 주차장 이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영업시간 및 휴무일

 

매주 월요일 휴무라고 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따로 표기가 되어 있진 않았는데요, 시골 식당답게(?) 조금 유동적일 수도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너무 늦게 가실 분은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이곳 합천읍내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찜해두었던 식당 2곳이 모두, 저녁에 가니 문이 닫혔더라는...^^::

 

 

가게 내부 및 분위기

 

보시다시피 평범한 분위기구요, 넓지도 좁지도 않습니다. 다만, 굉장히 명성이 있는 중식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 치고는 소박한(?) 느낌... 외부에서 보이는 것만큼이나...

 

 

메뉴 및 가격

 

소박해 보이는 분위기처럼 가격도 합리적인 중식집입니다. 6천 원짜리 짜장면부터 10만 원짜리 샥스핀해물, 그리고 4인 기준 12만 원짜리 코스요리까지 웬만한 메뉴는 모두 취급을 하고 있지만, 그다지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으니까요. 이곳의 인기 메뉴는 9천 원짜리 쇠고기탕면인데, 그건 예전에 한번 먹어봤으니, 이번엔 다른 것으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별표가 있는 35000원짜리 사천가지새우... 그리고 식사로는 9천원짜리 삼선간짜장으로 하나 주문했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이곳의 추천 메뉴가 쇠고기탕면입니다만, 오신 분들은 그러니까 합천 현지분들은 다양한 메뉴로 주문을 하시더군요. 짜장면, 짬뽕, 잡채밥 등... 그만큼, 웬만한 요리는 괜찮다는 의미도 되겠습니다.

 

 

식사 및 총평

 

사천가지새우가 나왔습니다. 나오자마자, 간짜장을 따로 주문한 것을 후회했는데요, 그만큼 양이 아주 많습니다. 저희가 받은 이 날따라 유독 양이 많았는지는 모르겠지만, 둘이서 이거 하나면 충분히 식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천가지새우는 이름 그대로 가지와 새우를 튀겨서 묘한(?) 소스에 버무린 것입니다. 가지와 새우뿐만 아니라 버섯도 있는데요, 처음 먹어본 맛입니다. 기본적으로 소스의 맛이 특이한데, 신맛이 아주 강한 스타일입니다.

 

버섯튀김...

 

가지튀김...

 

새우튀김...

 

소스 맛을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여하튼 처음 맛을 보면 뜨거워서 놀라고 또 신맛에 한번 더 놀라게 됩니다. 처음 접하는 신맛의 소스여서 아마 이 음식이 처음인 분들은 불호로 느낄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게 가천가지새우를 먹다 보면 나오는 삼선 간짜장... 진짜 한상이 완성되었네요.

 

야무지게 비벼서, 한 잎... 간짜장 맛이 괜찮긴 합니다만, 사천가지새우의 압도적으로 묘한 신맛이 간짜장의 맛까지도 덮어버렸습니다. 일단, 간짜장은 물 한 방울 생기지 않게 잘 볶아낸 스타일로 깔끔한 맛입니다.

 

열심히 먹어보지만, 음식이 줄지 않네요. 만만한 간짜장부터 해결을 해서 그런지, 사천가지새우는 더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일단, 한꺼번에 많이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의 음식이 아니라는 게 또 하나의 특징으로, 시고, 뜨겁고, 기름지고 그런데, 양 많고...

 

그래서 나머지는 포장을 했습니다. 다음에 적사부에 둘이 오게 되면, 식사메뉴로만 2개를 시키던지, 아니면 요리만 하나를 시키자 굳게 다짐을 하고...

 

그런데, 이후 놀랄만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먹다 남은 사천가지새우를 집으로 가지고 와서 처리하면서... 신기하게도, 식어서 눅눅한 게 훨씬 맛이 있더라는... 그냥 시기만 했던 소스의 맛이, 사천이라는 단어에 어울리게 약간의 매운맛이 가미되고 기름지다는 느낌보다는 풍부한 맛이라는 생각이 들게끔 변해버려서... 맥주 한잔이랑 곁들여서 먹었는데요, 낮에 먹던 것과는 완전히 다른 음식 같았습니다.

 

경기도 평택 3대천왕 노포 중국집맛집 동해장 가지튀김 가지탕면 유슬짜장

경기도 평택 3대천왕 동해장 가지튀김 가지탕면 이번 평택여행길에 난생 처음 먹어본 음식입니다. 가지튀김과 가지탕면...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가 된 동해장이라는 중국집의 대표메뉴로,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이는 예전 평택 여행길에 먹었던 가지튀김과 비슷한 경험인데, 그냥 뜨겁기만 했던 가지튀김이 집으로 가지고 와서 식은 상태로 먹었더니, 놀랄 만큼 맛난 음식이 되어 있었던 그때의 경험이 떠올랐습니다. 갓 튀겨낸 중국음식의 특징일지도 모르겠다 생각이 얼핏 들었는데요, 그래서 다시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또 적사부에 가게 되면, 요리 하나와 식사 메뉴 하나를 주문한 뒤, 요리를 남겨서 집으로 가져와 다시 먹어보기로... 어쩌면, 식은 중식요리가 그 본연의 맛을 더 확실하게 보여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평택에 이어서 이곳 합천 적사부에서 다시 해봅니다. 어쨌거나, 이곳 적사부는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중식요리를 즐길 수 있는 합천의 맛집이니, 합천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