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치 좋은 무주 여행지 무주 태권도원 모노레일 전망대 공연은 덤
반응형

무주 경치 좋은 곳 무주여행지 태권도원 모노레일 전망대와 태권도 공연

 

오늘은 이번 무주 여행길에 처음으로 가본 여행지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주 태권도원... 무주군 설천면에 자리한 이곳은 태권도에 관한 모든 것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공간으로, 전북 무주를 대표하는 특별한 볼거리이기도 합니다. 경치 좋은 전망의 전망대는 물론, 태권도에 관련된 다양한 시설과 볼거리가 있어서 무주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필히 가볼 만한 곳이겠습니다.

 

무주 태권도원 주차장... 주차장부터 일단 넓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본 경기장... 태권도원에서는 태권도로 구성된 재미난 공연을 하는데, 이 경기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 쪽에 있는 매표소... 입장료는 성인 기준 4000원입니다. 다소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태권도 공연만 감상을 해도 그 가격만큼은 된다고 봅니다.

 

태권도 공연이 있는 경기장 쪽으로... 늦어서 막 뛰어갔습니다.

 

공연은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있습니다.

 

공연장에서 공연을 감상하고 찍은 사진... 공연 모습을 사진에 담으면 좋았겠지만, 공연에 방해가 될까 그리고 옆에 분들에게도 방해가 될 수 있어서 끝난 사진만 한 장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공연장 아래쪽에 보이는 하얀 파편들을 감안한다면, 얼마나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가 있었는지 짐작이 되실 겁니다. 태권도 공연은 필히 보고 오시길 권합니다.

 

공연이 끝나고 다른 행사로 아이들을 위한 작은 체험장도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많이들 오셨습니다.

 

저희는 이곳에 있는 또 다른 명물인 모노레일 전망대를 구경하기 위해 서둘러 공연장을 나왔습니다.

 

모노레일 전망대까지는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타고 가야만 합니다. 그만큼 이곳 태권도원이 넓다는 의미... 참고로, 셔틀버스는 무료입니다.

 

전망대 아래 모노레일 승강장... 그냥 걸어서 올라가도 되는데, 그러기엔 조금은 힘들 수 있는 높이... 다음에 이곳에 오게 되면 태권도원 곳곳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걸어서 여기저기 둘러보자고 아내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참고로 모노레일 운임은 왕복 2000원...

 

모노레일이 내려오네요.

 

타고 올라가면서 찍은 사진... 전망대입니다.

 

전망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를 수도 있지만, 계단을 통해 올라도 됩니다.

 

3층에 있는 카페... 굉장히 경치가 좋아 보이는 공간이었지만, 시간 관계상 위치만 확인을 했습니다. 나중에 이곳 태권도원을 방문하게 되면 해봐야 할게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여기서도 차 마시며 시간 보내기를 포함해서...

 

전망대입니다.

 

태권도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굉장히 넓다는 것이 이곳 전망대를 통해 알 수가 있습니다. 가장 아래쪽에 보이는 둥근 건물이 태권도 공연을 보았던 곳... 여기 전망대까지 셔틀버스를 꼭 타고 와야 하는 이유이겠습니다.

 

태권도원은 주변이 온통 산으로 둘러 쌓인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가 장난 아니게 좋았구요. 민주지산이 눈앞에 보입니다. 예전에 안개를 뚫고 올랐던 기억이 있는데... 참고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민주지산 등산]... 물한계곡 주차장을 기점으로... 충북 영동 민주지산 산행코스 등산지도...

충북 영동에 있는 민주지산에 올랐습니다. 물한계곡을 기점으로 원점회귀하는 산행코스였는데요, 총 등산시간 3시간이 조금 넘는 산행이였습니다. 등산로 초입부터 시작되는 물한계곡이 너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반대쪽...

 

전망대를 내려왔습니다.

 

내려가는 모노레일을 기다렸다가 타려다, 기다리는 게 싫어서 걸어 내려가 보기로 했습니다.

 

가파른 계단... 올라올 땐 조금 힘들 수도 있는 계단... 참고로, 빨리 내려오긴 했으나, 셔틀버스를 타고서 한참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어쨌거나, 시간은 같더라는... 위에서 기다리던지, 아니면 아래에서 기다리던지...

 

그렇게 무주 태권도원 구경을 끝마쳤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공간들 외에도 가볼 만한 볼거리나 프로그램이 많은 좋은 여행지입니다. 숙박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다음 기회엔 숙박까지 한데 묶어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또다시 와보려 합니다. 여하튼, 무주여행 가면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