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금산 여행 필수코스 충남 금산 십이폭포 둘레길
반응형

충남 금산 여행 필수코스 십이폭포(12폭포) 둘레길

 

오늘은 이번 충남 금산여행길에 돌아봤던 멋진 여행코스 한 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금산군 남이면에 위치한 십이폭포(12 폭포)... 금산 성치산 성봉 등산로에 자리하고 있는 열두 개의 폭포로, 산과 계곡을 따라 걸으면서 만나게 되는 폭포 하나하나가 반갑네요. 등산을 좋아하시거나 걷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금산 여행길 필수코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굳이 걷기를 좋아하지 않아도 추천하는 금산 여행코스입니다.

 

차를 달려 산자락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적당한 위치에 주차를 하고, 걷기 시작... 금산 둘레길 십이폭포라는 이정표가 반겨줍니다.

 

 

주말이나 휴가철에만 운영할 것 같은 곳... 계곡물이 워낙 좋아서, 여름휴가철에는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지 않겠나 싶습니다.

 

비가 왔고, 또 비가 내리는 상황이어서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계곡물을 건너야 하는 상황이 많은 길이어서 더욱더... 큰 비가 온 다음에는 방문을 자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니면, 아쿠아 트레킹 슈즈를 꼭 준비해서 걸으시던지...

 

그렇게 만나게 되는 금산 십이폭포 중 제1폭포, 제일폭포...

 

길을 이어갑니다. 지그재그로 계곡물을 건너서 이동하는 길인지라 쉽진 않습니다. 이럴 땐, 위에 말씀드린 아쿠아 슈즈가 아쉽더라는...

 

제2폭포, 장군폭포...

 

제3폭포, 일주문폭포...

 

제4폭포, 삼단폭포...

 

그렇게 걷다 보면 아주 큰 폭포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곳 금산 십이폭포 중에서 가장 큰 제5폭포, 죽포동천폭포...

 

제5폭포에서 계단을 통해 오르막을 오릅니다. 일단, 십이폭포로 가는 길이 전체적으로 긴 거리의 구간이 아닌지라, 큰 부담은 안됩니다.

 

제6폭포, 구지소유천폭포...

 

금산 십이폭포 지도입니다. 제11에서 12폭포 사이가 조금 떨어진 편이고(사실, 그 거리도 얼마 되진 않습니다만...), 조금씩만 가면 다음 폭포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폭포도 좋았지만, 폭포를 지나서 성봉까지 올라가는 등산코스도 궁금했는데요, 다음 금산 여행길에는 꼭 이 성봉까지 올라서 따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길을 이어갑니다. 제7폭포, 고래폭포... 확실히 고래수염처럼 생기긴 했네요.

 

제8폭포, 명설폭포...

 

제9폭포, 운옥폭포...

 

제10폭포, 거북폭포...

 

제11폭포, 금룡폭포...

 

설명드린 대로, 제11폭포에서 제12폭포까지는 약간의 거리가 있습니다.

 

그렇게 도착하게 된, 마지막 제12폭포, 산학폭포...

 

짧은 길이었지만, 금산 십이폭포를 모두 만나고 다음 여행지를 위해 발길을 돌렸습니다.

 

내려오면서 찍은 몇 장의 사진...

 

금산 십이폭포... 사시사철 어느 때 방문을 해도, 모두 색다른 풍광을 보여줄 만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언제고 금산을 방문하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합니다.

 

아래는 우리나라 100대 명산 목록과 제가 올랐던 후기입니다.

 

산림청 100대 명산 등산 완등후기 100대명산 지도

산림청 100대 명산 지도 완등 등산 후기 오늘은 제가 예전에 올랐던 100대 명산의 완등 후기를 새로이 정리할까 합니다. 예전에 정리해둔 글이 있긴 하지만, 보기에 영 불편해서 보다 깔끔하게 정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여행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