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깔끔하고 푸짐하다 계룡시 중국집 맛집 계룡 화평 짬뽕 탕수육
반응형

계룡시 중국집 맛집 화평 탕수육 그리고 짬뽕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충남 계룡시 여행길에 맛있는 점심 한 끼 해결해준 중국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계룡시 엄사면 엄사리에 위치한 화평... 평범한 동네 중국집입니다만 음식이 깔끔하고 푸짐해서 만족도가 높았던 곳으로, 아마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누구라도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 한 끼 가능한 곳이라 생각을 합니다. 저희는 이곳의 추천메뉴인 탕수육과 짬뽕을 먹었는데요, 두 가지 모두 큰 단점이 없는 괜찮은 식사였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1. 위치 및 주차

 

계룡 중국집 화평에 도착했습니다. 대전에서 계룡으로 넘어가는 국도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널따란 대지에 식당을 포함한 이런저런 건물들이 휴게소 느낌으로 자리한 가게였는데요, 그래서 주차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게가 2층에 있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는 없었는데요, 포털사이트에 표기된 정보로는 월요일은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밤 9시까지, 중간에 오후 3시에서 오후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는 사진과 같이 바깥쪽은 입식테이블로 된 홀이 있고, 한쪽 편으로는 좌식 테이블로 된(아마도 좌식이지 싶습니다. 제가 문을 열어서 확인한 것은 아닙니다만...)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기보다는 넓은 편이었고, 친목모임이나 계추 같은 것을 하기에도 나쁘진 않아 보였습니다.

 

 

4. 메뉴판과 가격표

 

중국집의 기본 메뉴인 짜장 짬뽕 볶음밥 탕수육은 물론, 사진에는 없습니다만(메뉴판 뒤쪽 사진이 누락되었네요...^^;;) 다양한 요리류도 취급하고 있는 중국집입니다. 저녁 특선도 색다른 구성인데, 여하튼 짜장면과 짬뽕과 같은 기본 메뉴로만 승부하는 요즘식의 중국집은 아니라고 봅니다.

 

아래의 메뉴판은 식당 입구에 있는 것으로, 일부러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식당 입구에 있는 메뉴가 보통은 그 집에서 자신 있어하는 음식일 경우가 많아 그 목록을 참고해서 주문을 하면 웬만하면 실패는 없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희는 짬뽕 하나와 탕수육 소짜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8천 원, 12천 원... 합, 2만 원 지불...

 

 

5. 맛 및 평가

 

먼저 군만두 두 개가 나왔습니다. 아마도 이건 여기 중국집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서빙되는 애피타이저 개념의 음식인 모양입니다. 어찌 보면 별거 아닐 수도 있겠지만, 꽤나 손님의 만족도를 높일 줄 아는 작은 센스라 여겨집니다.

 

다음에 나온 탕수육...

 

탕수육이 맛나다는 평이 있던데, 확실히 맛있더군요. 그다지 불만인 점을 찾을 만 게 없는 스타일... 누구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알차고 노련한 맛의 탕수육... 굳이 한 가지 단점을 꼽으라면, 부먹식으로 나온다는 것을 꼬집을 수 있겠지만, 원래 탕수육이라는 음식 자체가 부먹으로 만들어진 것이기에 불만은 없습니다.

 

곧이어 짬뽕이 서빙되면서 한상이 차려집니다.

 

일단, 양이 예사롭지 않다는 게 첫눈에 들어오는 인상... 짬뽕이 8천 원이면 조금 과한 가격이지 않나 싶었지만, 짬뽕 그릇을 받아보니 그런 생각은 사라졌습니다. 그런 점에서는 탕수육도 마찬가지인데요, 12000원짜리 탕수육 치고는 양도 푸짐하고 퀄리티도 좋아서 만족도가 높은 메뉴들입니다.

 

숙주나물이 한주먹 얹어져 있다는 것이 또 다른 특징...

 

국물 맛을 보면 조금 짜다 느껴졌는데요, 숙주나물을 섞고 또 먹다 보니 그런 생각은 사라집니다. 그리고 원래 짬뽕이라는 음식이 이래도 되나 싶을 만큼 맵고 짠 음식이니... 요즘엔 워낙에는 건강을 따져 그 맛과 구성이 많이 바뀌어서 그렇지, 옛날 짬뽕은 정말 맵고 짰습니다.

 

여긴 오징어 종류가 건더기로 많이 들었더군요. 그렇다고 오징어 맛이 많이 나는 오징어 짬뽕 맛이 아니어서 좋았습니다. 오징어가 많이 들어있긴 하지만, 국물이나 맛에서 오징어 맛은 많이 죽인 스타일...

 

굉장히 양이 많고 푸짐합니다. 곱빼기를 주문하면 웬만한 사람은 다 먹지 못할 정도지 싶으니, 양이 많은 분도 곱빼기는 한번 더 생각해보고 주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양한 종류의 오징어 건더기들...

 

친절하게도 덜어서 먹을 그릇도 가져다주시네요. 그렇게 둘이서 맛있게 식사를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짬뽕 맛도 깔끔하고 푸짐하며,

 

탕수육 역시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렇게 계룡시 여행길 첫 식사를 맛있고 배부르게 끝마쳤습니다.

 

계룡 화평...

 

말씀드린 대로,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누구라도 맛있는 식사 한 끼가 될만한 좋은 중국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처 지날 일이 있다거나 저희처럼 여행 오신 분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부담 없는 가격에 부담 없는 메뉴라, 더욱 추천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