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동묘시장 토스트 동묘 명물 천원토스트
반응형

동묘시장 명물 토스트 천원토스트

 

오늘은 동묘시장 안에 있는 명물 먹거리 한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묘시장은 이번 서울 한달살기를 하면서 가장 자주 돌아봤던 곳인데, 상당히 재미난 장소입니다. 헌 옷부터 시작해서 말 그대로 없는 게 없는 곳으로, 골목골목 구경 다니다 보면 시간은 금세 지나가버립니다. 그런 재미난 동네인 동묘에서 가장 자주 먹었던 것이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으로, 부담 없는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만한 것이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동묘 지하철역에서 메인 도로를 따라 쭈욱 들어오다 보면 동묘 입구로 들어가는 골목 옆에 토스트를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미소토스트라 불리는 곳인데, 사실 간판은 없습니다. 뒤쪽에 보면 미소식당 콩나물국밥 간판이 보여서 미소토스트라 이름이 붙었을 수도 있겠습니다. 어쨌건, 위치는 그러합니다.

 

 

이곳에서 취급하고 있는 음식은 거의 모두 천 원이라고 보면 됩니다. 메인인 토스트도 천 원, 냉커피도 천 원, 식혜도 천원, 동동주까지 천 원... 참고로 저희는 토스트 2개와 냉커피, 식혜 각각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총 4천 원 지불...

 

토스트는 주문하면 금방 만들어줍니다. 눈 깜짝할 사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 그 표현이 정확히 맞아떨어지는 것이 여기 토스트 만드는 시간입니다.

 

그렇게 받아온 음식들... 워낙에나 사람들이 많고 먹을만한 장소가 없어서 겨우겨우 찾아낸 길가 어디에서 사진 몇 장 담아봤습니다. 4천 원어치 치고는 푸짐하구요, 부담 없이 즐길만한 먹거리여서 좋습니다.

 

토스트 맛은 평범합니다. 천 원짜리이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길...

 

대신 여기 냉커피는 어마어마합니다. 저혈당으로 금방 쓰러질 것 같은 사람이라도 순간적으로 벌떡 세울 것 같은 맛의 초강력 냉커피... 혹, 동묘시장을 돌아보다가 당이 떨어진다 싶은 생각이 들면 여기 미소토스트에서 냉커피 한 잔 드시면 금세 생기가 도실 겁니다.

 

동묘 나들이길 꼭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