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도봉산 등산코스 신선대 최단코스 지도 추천
반응형

도봉산 등산코스 지도 신선대 최단코스 추천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23일째 날... 도봉산을 올랐습니다. 도봉산은 산림청이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여서 예전에 올랐던 기억이 있는 산입니다. 이번에 오른 코스도 지난번과 비슷하지 싶은데요, 신선대로 오르는 최단코스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이용 가능한 도봉산역에서 시작해서 다시 도봉산역까지 돌아오는 구간으로, 저희 부부는 3시간 20분쯤 걸렸습니다. 지하철 역에서 탐방지원센터까지 걸어서 가는 구간이 제법 길어 택시나 자가용을 이용하는 분은 시간을 더욱 줄일 수도 있는 코스입니다. 참고로 맨 아래쪽에는 제가 이전에 완주한 100대 명산 등산 후기도 따로 남겨두었으니,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달살기 숙소에서 지하철을 타고 도봉산역 1번 출구로 나왔습니다. 1번 출구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면, 도봉산 쪽으로 향하는 길이 있습니다.

 

 

도봉탐방지원센터로 향하는 구간... 굉장히 많은 노점이 있었구요, 저희는 일찍 출발하고 도착해서 사람들이 많진 않았지만, 산을 오르고 나오는 길에는 엄청난 등산객들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주말에는 거짓말 아니고, 정말 줄을 서서 산을 올라야 할 정도... 그러니, 보다 편하게 등산을 즐기실 분들은 일찍 가시길 추천합니다.

 

도봉탐방지원센터를 지나 자운봉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등산지도 확인... 아래의 위치에서 사진에 보이는 정면으로 향하면 안 됩니다. 정면 쪽은 북한산 둘레길 코스로, 사람들이 그쪽으로 걷고 있다고 그리로 향하면 최단코스로 도봉산을 오를 수 없습니다. 저희는 등산지도상 도봉서원터, 도봉대피소, 마당바위, 신선대 순으로 산을 올랐습니다. 내려오는 코스도 대략 그 비슷하게 왔구요.

 

자운봉 방향으로 계속 이동을 합니다.

 

오르막 구간... 역시 자운봉 방향...

 

천축사 일주문을 지나 마당바위로 향합니다.

 

열심히 오르다 보면 나오는 마당바위...

 

시야가 탁 트인 바당바위는 앉아서 쉬기 좋습니다.

 

고양이 몇 마리가 애교를 부립니다.

 

패거리들과 사이가 안 좋은 놈인지, 한 놈은 멀리서 일광욕을 즐기고 있구요.

 

꾸준하게 오르는 구간... 길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닌지라, 발목에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계단...

 

그리고 조심조심 올라야 되는 피크 구간...

 

그렇게 도봉산 신선대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해발 726미터... 도봉산역에서 이곳까지 1시간 40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주변 풍광... 제가 남긴 몇 장의 사진보다는 훨씬 더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이유가 있는 산...

 

정상이 협소한지라 오랫동안 있을 수는 없었구요, 이내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도봉탐방지원센터... 어마어마한 숫자의 등산객들이 몰려서 들어오더군요. 정말 저희가 하산할 때는 다들 줄을 서서 산을 오르는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정상에서 이곳까지 1시간 20분 소요되었습니다.

 

안전하게 도봉산역에 도착... 휴식시간까지 포함해서 총 3시간 20분 만에 도봉산역까지 왕복하였습니다.

 

도봉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지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가 있는 산이겠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 조용하게 산행을 즐길 수 없다는 게 어찌 보면 유일한 단점으로, 등산 좋아하는 분은 평일에 방문하시길 권해드리고, 주말이라면 일찍 가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위에서 언급했던 제가 오른 100대 명산 등산 후기로,

 

산림청 100대 명산 등산 완등후기 100대명산 지도

산림청 100대 명산 지도 완등 등산 후기 오늘은 제가 예전에 올랐던 100대 명산의 완등 후기를 새로이 정리할까 합니다. 예전에 정리해둔 글이 있긴 하지만, 보기에 영 불편해서 보다 깔끔하게 정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등산 좋아하신다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