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오랜만에 다시 찾은 제주 성산 어머니닭집
반응형

다시 찾은 제주 성산 어머니닭집

 

오늘은 이번 제주 여행길에 오랜만에 다시 찾은 치킨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어머니닭집... 대략 6년쯤 전에도 제주 여행길에 방문했던 곳으로, 불현듯 생각이 나서 이번 여행길에도 가봤습니다. 치킨집은 역시 그 자리에 있었고, 맛도 여전했으며, 착한 가격 또한 변함이 없었습니다. 사람의 식성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판단하겠지만, 제 입맛에는 아주 맛있는 치킨이니, 치킨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우도 여행을 마치고, 근처에 있는 세화장날 구경까지 마친 다음, 성산에 있는 어머니닭집에 찾아갔습니다. 미리 전화로 포장 예약을 하고 방문했는데요, 전화를 받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영업 중이었습니다. 제주 성산에서는 이곳 어머니 닭집 외에 문화통닭이라는 치킨집도 기억이 있는데, 어머니 닭집이 더 맛있었다는 기억 때문에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대로변이어서 찾기 어렵지 않았고 또 눈에 익어 쉽게 찾았습니다. 참고로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할만한 공간이 있어서, 치킨 주문 후 기다리기도 편리한 위치입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포털사이트의 정보상으로는 오전 10시에서 밤 10시까지라고 되어 있지만, 가게 안에 있는 정확한 정보상으로는 그러합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 사진 대충 한 장 담아봤습니다. 사진으로도 느껴지겠지만, 포장 전문 치킨집이라고 보면 됩니다.

 

 

4. 메뉴 및 가격

 

가게 안쪽에 있는 메뉴판 및 가격표 사진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월요일 휴무와 영업시간이 표기되어 있고, 후라이드 16000원, 반반 또는 양념치킨은 18000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요즘 치킨집 가격치고는 착한 편인데, 6년 전 가격은 14000원이었습니다. 그때도 역시 착한 가격...

 

 

5. 맛 및 평가

 

미리 포장 전화를 하고 방문한 터여서, 준비되어 있던 치킨을 계산만 하고 곧바로 가지고 나왔습니다.

 

 

풀러 본모습... 치킨 외에 치킨무 하나와 양념 두 개 그리고 소금을 줍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콜라는 없습니다.

 

 

튀김옷이 얇은 편이고 굉장히 바삭하게 튀겨낸 스타일입니다. 그렇다고 튀김옷이 딱딱한 느낌은 아닌데, 맛있는 과자를 씹는 느낌이랄까 그런 정도입니다. 참고로 바삭한 튀김옷의 치킨을 잘못 먹다 보면 입천장이 까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 어머니치킨은 치킨을 다 먹을 동안 그런 불상사가 발생하진 않았습니다. 굉장히 바삭한 튀김옷인데 입천장에 상처를 주지 않음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놀랍더라는...

 

 

닭다리 겉바속촉...

 

 

순살 부분...

 

 

전혀 퍼석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좋습니다. 역시 겉바속부...

 

예전에 맛있게 먹은 기억으로 다시 찾은 치킨집이지만, 그 맛이 여전해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또다시 찾을 것 같습니다. 치킨 좋아하는 분 중에서 제주 여행길, 특히나 성산 쪽으로 가시는 분은 여기 추천해 봅니다.

 

다음은 인근에 있는 다른 동네 치킨집, 문화통닭... 여기도 괜찮습니다. 이곳은 특이하게도 치킨을 주문하면 김치를 줍니다.

 

문화통닭... 제주 성산읍 치킨 추천... 고성리 성산일출봉 닭집

제주 성산읍 고성리 성산일출봉 치킨 추천 닭집 문화통닭 제주 성산읍 고성리에 있는 문화통닭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문화통닭은 성산읍에서는 제법 유명한 치킨집으로, 저처럼 치킨 좋아하시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다음은 예전에 방문했던 후기... 사진을 보니 그때랑 차이가 확실히 없어 보이네요.

 

어머니닭집... 제주 성산 치킨 맛집 어머니통닭... 제금까지 먹었던 제주 닭 중 최고

제주 성산 치킨맛집 어머니닭집 어머니통닭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 성산읍 고성리에 있는 어머니닭집입니다. 그 동네에서는 제법 알아주는 치킨맛집으로 오래된 닭집이라고 하네요. 어머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치킨 좋아하는 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