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숨은 거제 볼거리 칠천량 해전공원 전시관
반응형

거제 숨은 볼거리 칠천량 해전공원 전시관

 

 

오늘은 거제도에 있는 숨은 볼거리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거제시 하청면에 위치한 칠천량 해전공원 전시관... 이름 그대로 임진왜란 때 있었던 칠천량 해전을 테마로 한 전시공간으로, 위치 자체가 특별해서 가볼 만한 장소이고 또 주변에 다른 볼거리가 있어서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거제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드라이브 삼아 들려볼 만한 여행지...

 

칠천량 해전공원 전시관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이때까지는 몰랐습니다만, 전시관에 더 가까운 주차장이 있더군요. 그러니까, 여긴 보조 주차장쯤 되겠습니다. 전시관에 더 가까운 주차장이 가득 차면 이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앞에 있는 전시관 설명판을 읽어봤습니다. 잘 몰랐던 사실인데, 칠천량 해전이라는 것이 임진왜란 때 대패를 했던 해전이라고 합니다. 우리 같은 보통 사람들은 이순신 장군이 크게 이겼던 해전들만 기억을 하는데, 이런 해전도 있었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는 있다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전시관도 만들어진 것이겠구요.

 

 

길을 따라 전시관 쪽으로 향합니다.

 

 

걷다가 다른 주차장도 있어서 잠시 살펴봤습니다. 유료주차장이었고, 샤워비 항목이 있어서 주변을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그랬더니, 주차장 아래쪽으로 해변이 하나 나옵니다. 아마, 이 해변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용도의 주차장으로 보입니다.

 

 

작은 해변이었지만, 분위기가 엄청 묘하니 좋았고, 옆으로 수상 놀이공원 같은 것도 보였습니다. 잘 몰랐던 장소이고 시설이어서 그냥 지나갔지만, 다음에 거제를 방문할 때는 이곳도 와봐야겠다고 아내랑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호기심이 생기는 숨은 볼거리...

 

 

칠천량 해전공원 전시관 방향으로 길을 이어갑니다.

 

 

그랬더니 다음 사진과 같은 주차장이 나옵니다. 여기가 전시관에서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니 차량은 여기에 세우시면 됩니다. 제가 주차한 아래쪽 주차장은 여기가 찼을 때 이용을 하면 되구요.

 

 

그렇게 끝까지 오르면 전시관이 나옵니다.

 

 

먼저 앞마당에 있는 전망대부터 가봤습니다.

 

 

바닷가에 있는 그리고 높은 위치에 있는 전망대여서 조망이 훌륭했습니다. 사실, 이런 멋진 경치만으로도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여행지라 생각합니다.

 

 

이제 전시관을 둘러봐야겠죠.

 

 

다시 칠천량 해전에 대한 설명판... 원균장군은 이순신의 반대편에 있었다는 것만 어렴풋이 기억을 하는데, 이런 해전을 지휘했었다는 사실은 전혀 몰랐네요. 아마, 패배한 해전의 장수였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순신이라는 인물이 탁월한 전과를 걷었기 때문이기도 하겠고...

 

 

전시관으로 들어섭니다. 입장료는 없고,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입니다.

 

 

전시관 구경...

 

 

이름 그대로 임진왜란에 대한 이런저런 정보들과 이야기, 그리고 이곳에서 벌어진 칠천량 해전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전시해 놓은 전시공간입니다. 너무 어린아이들에겐 별로겠고,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중학생 정도까지는 호기심을 가지고 꼼꼼히 살펴볼만한 시설이라 생각합니다.

 

 

시청각 영화도 상영하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면 더욱 알찬 볼거리겠습니다.

 

 

그렇게 기념사진 한 장 찍고 칠천량 해전공원 전시장 구경을 끝마쳤습니다.

 

 

보이는 그대로 임진왜란과 칠천량 해전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테마로 한 전시시설입니다. 그 전시관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시관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광이 너무 좋아서 더 좋았습니다. 더불어, 전시관 아래에 숨어있는 작은 해변도 가볼 만한 곳이어서 추천해 봅니다. 거제 여행 가시는 분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