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대전 대덕구 여행 마지막 날 카페 담 대청댐 물문화관 보보로베이커리
반응형

대전 대덕구 여행 카페 담 대청댐 물문화관 보보로베이커리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대전 여행 마지막 날을 정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날 또한 이전 이틀과 마찬가지로 대전 대덕구 지역을 위주로 돌아봤는데요, 2박 3일 여행의 마지막 날인 데다 날씨까지 좋아 조금 더 기분 좋게 보낸 하루였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둘러본 곳들이어서 많은 곳을 돌아보진 못했지만, 대청댐을 직접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한 여행이어서 기억에는 오랫동안 남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보낸 하루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카페 담

 

먼저 방문한 곳은 대청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담'이라는 이름의 카페입니다. 다녀온 분들의 평이 좋아 선택한 곳이었는데요, 평이 좋은 이유를 알겠더군요.

 

 

카페 앞마당 풍경... 다양한 종류의 탁자와 의자가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왠지 자유로운 느낌의 풍경이랄까...

 

 

뒤로 돌아본 모습... 작은 카페지만 이쁜 포토존이 제법 많습니다.

 

 

2층에도 앉을만한 자리가 많더군요.

 

 

2층에서 내려다 본모습... 대청호...

 

 

그렇게 커피 한 잔과 아이스크림 하나씩 구입해서, 햇살 좋은 날 대청호가 보이는 카페에서 잠시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구마는 서비스... 이 집 시그니처...

 

 

2. 대청댐과 대청댐 물문화관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대청댐입니다. 대청댐이라는 명칭은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 직접 가서 볼 수 있는 곳인지는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차는 대청댐 휴게소에 했습니다. 가는 길이 너무 외져서 사진처럼 큰 편의점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먹을거리 사들고 소풍 가기 좋은 장소인데, 준비 못한 물품이 있어도 편의점이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대청댐으로 향하는 길...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사진처럼 넓은 광장이 나옵니다.

 

 

재미난 포토존들... 그냥 지나칠 수 없죠.

 

 

진짜 대청댐 위에서 대청호를 내려다볼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전거 타는 분들도 많고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탁 트인 공간들이 심리적으로 힐링하게 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광장 옆에 있는 대청댐 물문화관도 잠시 돌아봤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이고, 월요일은 휴관...

 

 

대청댐을 포함한 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체험 시설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냥 재미 삼아 잠시 돌아보면 좋을 구성의 전시관입니다.

 

 

3. 보보로 베이커리

 

대전 대덕구에 있는 빵집을 찾다가 역시 평가가 괜찮은 곳이 있어서 방문해 봤습니다. 보보로 베이커리... 한 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주차하기 용이한 위치는 아니었습니다. 가게 앞에 작은 주차장이 있긴 했으나, 넓지 않아서 주차하기 불편했습니다.

 

 

빵집은 이쁘더군요. 큰 규모는 아니지만, 깔끔한 데다 정리정돈이 잘 된 느낌이어서 기분 좋게 빵을 살 수 있는 빵집입니다.

 

 

빵 종류도 많은 편이고 빵 가격도 합리적이었습니다. 다른 분들의 평가가 좋은 이유겠죠.

 

 

그렇게 이곳에서 구입한 빵 몇 개로 대전 대덕구 여행 마지막 날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렇게 3일간 다녀온 대전 대덕구 여행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예전에 다녀왔던 곳들은 옛 기억이 남아있어서 좋았고, 이번에 처음 방문한 곳들은 처음 방문해 봐서 좋았고... 언제나 여행은 그렇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이전 이틀간 다녀온 곳들로, 다음의 후기까지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대전 대덕구 여행이 되실 겁니다.

 

대전 대덕구 관광 첫째날 동춘당 공원 소대헌 호연재 중리전통시장

대전 대덕구 관광 동춘당 공원 소대헌 호연재 중리전통시장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대전 대덕구 관광 첫째날을 정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전 지역은 꽤나 오랜만에 다녀오는 여행지인데요,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대전 관광 둘째 날 계족산등산 매봉식당 계족산 황톳길

대전 관광 계족산등산 매봉식당 계족산 황톳길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대전 관광 두 번째 날을 정리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날 역시 전날과 마찬가지로 대전 대덕구 위주로 돌아봤는데요,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