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두륜산 케이블카 요금 이용방법 및 이용후기 요약
반응형

두륜산 케이블카 요금 이용방법 이용후기

 

 

오늘은 두륜산 케이블카 요금과 이용방법 및 이용후기를 간략하게 요약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전남 해남여행길에 오랜만에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봤는데요, 그 이용후기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는 개인적으로 세 번 정도 타본 것 같은데, 전남 해남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필히 경험해봐야 할 재미난 놀거리입니다. 근처에 다른 볼거리도 많아, 해남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꼭 다른 여행지와 한데 묶어서 해남 여행코스로 짜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승강장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주변으로 다른 볼거리도 많아,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을만한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요금은 성인기준으로 왕복 13000원이었고, 초등학생 그러니까 소인기준으로는 왕복 10000원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요금 및 이용방법 그리고 주변에 가볼 만한 여행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해남군청 문화관광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남군청 문화관광 사이트 바로가기

 

두륜산 케이블카는 사진과 같이 탑승시간이 명확히 지정되어 있다는 점이 특색입니다. 그러니까, 입장권에 적힌 탑승시간에 맞게 탑승을 해야만 한다는 의미겠습니다. 비수기나 평일에는 상관이 없겠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기 그러니까 여행 성수기나 주말 또는 축제기간에는 줄을 서야 할 경우도 있기에, 그런 시기엔 필히 시간에 맞게 탑승해야만 하는 것 같습니다.

 

 

두륜산 케이블카에 탔습니다. 저희 부부를 포함해서 다른 여행객 두 분과 안내원 한 분 그렇게 다섯 명이 탔는데요, 참고로 최대 51명까지 탈 수 있다고 했고, 상부 승강장까지 가는 시간은 8분쯤 걸린다고 했습니다. 정확히 두 대가 위아래에서 동시에 출발하기에 생각보다는 많은 사람들을 수송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기에는 진짜 대기시간이 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확히 중간에서 내려오는 케이블카와 교차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두 대가 정확한 시간에 아래위로 동시에 출발을 합니다.

 

 

상부 승강장에서 제일 먼저 한 것... 해남 스탬프투어 도장 찍기... 여기도 윤선도 유적지처럼 도장이 파손된 상태여서, 그리고 도장잉크도 없는 상태여서 침을(?) 발라 손으로 겨우겨우 찍었습니다. 어쨌건, 해남 스탬프투어 도장 하나 더 획득...

 

 

승강장을 나와 전망대 쪽으로 향합니다.

 

 

전망대에 도착... 전망대 정중앙에 있는 종이비행기 모양의 조형물이 참 인상적입니다. 

 

 

주변 경치 감상...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이 아주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운이 좋다면 제주도 한라산까지도 보인다는데 솔직히 그건 무리인 것 같고, 사방으로 탁 트인 조망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그냥 주변만 둘러봐도 힐링이 되는 느낌이랄까...

 

 

아마도 아래 사진 어딘가가 두륜산 정상일 겁니다. 아마도...

 

 

두륜산 정상 등산을 계획하는 분은 다음 후기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두륜산 등산코스 오소재약수터 해남 두륜산 최단코스 2시간 25분 소요

해남 두륜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오소재 약수터 구간 2시간 25분 오늘은 이번 해남 여행길에 올랐던 두륜산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두륜산은 예전 여행길에도 한번 올랐던 산으로, 그때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그렇게 멋진 경치 감상하고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다 보면 다음에 방문할 목적지를 보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승강장 바로 아래에 있는 '두륜미로파크'... 여기 다녀온 후기는 내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게 내려와서 다음 목적지로 향합니다.

 

 

두륜산 케이블카... 말씀드린 대로, 전남 해남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겠습니다. 케이블카 만으로도 아주 멋진 여행경험을 즐길 수 있지만, 주변에 볼만한 다른 볼거리도 많으니까요. 어쨌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본 경치만으로도 힐링이 될 수 있는 장소이니, 해남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