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땅끝전망대 입장료는 무료 사진찍기 좋은 곳은 덤
반응형

땅끝전망대 입장료 사진 찍기 좋은 곳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해남 땅끝전망대 후기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땅끝전망대는 이름 그대로 해남의 땅끝인 갈두산 사자봉 정상에 조성된 일종의 전망타워로, 사시사철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여행지입니다. 어제 소개드렸던 땅끝모노레일이 설치되어 있어서 걷기 힘든 노약자분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시설이기도 한데요, 해남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기도 하겠습니다.

 

 

땅끝전망대 건물 바로 아래에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땅끝전망대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여기까지 올라오면서 이용했던 모노레일과 그 과정들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11.22 - [떠나는즐거움/전라 가볼만한곳] - ▶땅끝모노레일 가격 시간표 및 이용후기

 

모노레일을 탈 때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더니, 여기 땅끝전망대 건물 아래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참고로, 건물 아래 이쪽의 풍경이 건물 위에서 보이는 풍경보다 더 좋습니다.

 

 

땅끝전망대 건물 안 쪽으로 들어갔습니다.

 

 

일단, 이곳을 방문한 목적 중 하나인, 해남 스탬프투어 도장부터 획득... 하나하나씩 채워가는 도장에 뭔지 모를 뿌듯함을 느낍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에 있는 전망대에 도착... 사람이 많을 때여서 엘리베이터도 한 번 대기했다는 슬픈 사실...

 

 

땅끝전망대 9층 전망대에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사진처럼 뿌옇게 보여 조망이 그다지 좋은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해무 때문이기도 하고, 두꺼운 유리 때문이기도 하고...

 

 

9층 전망대 주변으로는 사진처럼 작은 전시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땅끝유래와 옛날 땅끝전망대의 모습이 흥미롭더군요.

 

 

반대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땅끝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대충 둘러보고 걸어서 땅끝전망대를 걸어서 내려왔습니다. 건강한 분이라면 걸어서 내려올만한 계단... 층층마다 있는 사진 한 장씩 들여다보는 재미도 있고...

 

 

전망대 3층은 사진처럼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카페에 직접 들어가 보진 않았지만, 대충 봐도 멋진 풍경을 감상할만한 위치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이곳에서의 차 한 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네요.

 

 

밖으로 나와서 본 카페의 위치... 전망이 좋을 수밖에 없는 위치입니다.

 

 

땅끝전망대 앞마당은 여전히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그렇게 이쁜 경치를 뒤로 하고, 다음 해남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땅끝전망대는 내일 소개해드릴, 산 아래에 있는 땅끝탑과 더불어 해남 땅끝마을 여행코스의 핵심이겠습니다. 굳이 제가 이렇게 설명을 드리지 않더라도 다들 해남 여행길에 꼭 가보시겠지만, 혹 놓치신 분이 계시다면 필히 해남 여행코스에 넣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남을 다녀왔음에도 여기를 보지 않았다면, 글쎄요 다른 분들이 뭐라 하지 않을까요... 해남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