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춘천 순대국 맛집 24시간 식당 춘천 팔호가보자 토종 순대국
반응형

춘천 순대국 맛집 추천 춘천 24시간 식당 팔호가보자 토종 순대국

 

 

오늘은 춘천 순대국 맛집 한 곳 추천해 볼까 합니다. 춘천시 운교동에 위치한 팔호가보자 토종 순대국... 제목에서 언급한 대로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으로, 춘천에서는 제법 맛있는 순대국 맛집으로 이름이 알려진 곳입니다. 돼지머리고기로 만든 순대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곳으로, 개인적으로도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1. 위치 및 주차

 

춘천 순대국 맛집 팔호가보자 토종 순대국에 도착했습니다. 위치상 찾기 쉬운 장소입니다.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대신에, 아래의 사진과 같이 주변에 차를 댈만한 장소가 많기에 주차는 적당히 알아서 하셔야 하겠습니다. 다만, 저녁에는 주차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말씀드린 대로, 24시간 영업하는 식당이구요, 대신 화요일 수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합니다. 화요일 수요일을 제외한 날은 24시간 영업...

 

 

영업의 시작일인 목요일은 오전 10시 30분에 문을 연다고 합니다. 24시간 영업을 하긴 합니다만, 영업시간이 은근히 복잡합니다.

 

 

오후 3시에서 4시 사이는 브레이크 타임...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 사진 한 장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보이는 그대로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된 구조였고, 넓은 식당은 아니지만 좁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의 식당입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 및 가격표 사진도 한 장... 보이는 그대로 순대나 곱창류를 재료로 사용한 음식만 취급하는 곳이었구요, 참고로 저희는 11000원짜리 얼큰 순댓국 특 하나와 9000원짜리 일반 순댓국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도합 20000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먼저, 11000원짜리 얼큰 순대국 특...

 

 

특 사이즈답게 음식이 거의 뚝배기에 넘칠 만큼 가득 담겨 나옵니다.

 

 

사진으로도 푸짐한 고기의 양이 느껴지실 겁니다.

 

 

순대는 대략 5개 정도 들어있었고,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고기는 대부분 돼지머리고기를 손질해서 넣은 것인데, 손질도 잘 된 편이고 또 얇고 작게 썰어 낸 것이어서 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상태였습니다. 돼지머리고기를 넣은 순댓국집중에서 너무 투박하고 큼지막하게 썰어낸 순댓국이 나올 때가 있는데, 그럴 경우 초심자들은 많이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어쨌건, 여긴 초심자든 경험이 많은 사람이든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손질이 되어 나와서 좋았습니다.

 

 

국물은 적당히 칼칼하고 담백했습니다. 들깻가루 두 스푼정도 첨가했는데요, 딱 좋았습니다. 사진으로는 기름이 너무 많아서 비주얼상으로는 살짝 거북한데, 실제 먹어보면 기름지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고추기름 느낌이랄까...

 

 

다음은 일반 순댓국 보통, 가격은 9000원...

 

 

2000원어치 양이 적다는 점과 고춧가루의 매운맛을 뺐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모두 같습니다. 내용물이... 다만, 맛은 확실히 다른데요, 조금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면 얼큰이를 시키시고 그냥 담백한 맛의 순댓국을 좋아하면 일반 순댓국을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긴 깍두기도 맛있네요. 깔끔하니...

 

 

김치도 맛있습니다. 뜨끈한 순댓국 뚝배기에 밥을 말아 김치 하나 얹어서 먹으면... 그 맛 때문에 이런 종류의 순댓국이나 돼지국밥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춘천 한달살기 세 번째 날의 식사를 이곳 춘천 순대국 맛집에서 맛있게 해결했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다녀온 춘천 순대국 맛집 춘천 팔호가보자 토종 순대국에 대한 간략한 후기였습니다. 순댓국이나 돼지국밥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만족할만한 곳이었고, 돼지 냄새도 많이 나지 않는 곳이어서 처음 도전해 보는 분들께도 추천할만한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고기의 대부분이 머리 고기어서 그 부분에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다소 거북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대신 경험이 많은 분이라면 모두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순댓국에 관한 나무위키 정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지만, 이런 정보도 알고서 먹으면 더욱 유익하고 맛있겠죠.

 

▶순댓국 나무위키 정보 바로가기

 

다음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춘천의 또 다른 맛집...

 

춘천 장칼국수 맛집 추천 학곡다슬기장칼국수

춘천 장칼국수 맛집 추천 학곡다슬기장칼국수 오늘은 춘천 장칼국수 맛집 추천 한 곳 해볼까 합니다.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에 위치한 학곡다슬기장칼국수... 이번 춘천 여행길에 맛있는 점심 한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