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춘천 공지천 유원지 걷기 주말 풍경
반응형

춘천 공지천 유원지 주말 풍경 잠시 걸어보기

 

 

오늘은 이번 춘천 한 달 살기 기간 중 잠시 걸어봤던 춘천 공지천 유원지 풍경 조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춘천 공지천은 춘천 시내를 관통하며 흐르는 하천으로, 공지천과 의암호가 만나는 지역 주변으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유원지를 포함해서 다양한 시설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이면 산책이나 나들이 혹은 자전거 타기 등을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신다고 하는데요, 이날이 마침 일요일이어서 춘천 공지천 유원지를 잠시 걸어봤습니다. 그렇게 잠시 보낸 공지천 주말 풍경 소개해드립니다.

 

주차는 아래 사진에 있는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 기념과 주변에 하시면 됩니다. 대로변에도 사진과 같이 주차장이 있고, 안쪽에도 더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안쪽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사진과 같이 넓은 축구장이 있는데, 일반인 동호인으로 보이는 분들이 열심히 축구시합 중이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일요일이어서 그런지 주변으로 공지천을 즐기는 다양한 분들이 계셨습니다.

 

 

공지천 쪽에는 사진과 같이 오리배 탑승장과 수상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오리배를 타거나 카페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리배 데크 수상카페가 네댓 개는 물 위에 떠 있습니다.

 

 

안쪽으로는 운동장도 더 많고, 더 넓은 주차장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족구장도 있었는데, 족구장 역시나 동호인으로 보이는 분들이 열심히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공지천과 가까운 산책로로 내려가서 걸어봤습니다.

 

 

물가로 사진에 보이는 묘한(?) 구조물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낚시용 좌대의 흔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도, 예전에는 이곳에서 낚시도 많이 즐겼다는 증거... 그런데 지금은 낚시 금지구역이 된 모양입니다.

 

 

길을 이어갑니다. 날씨 좋은 3월 중순 봄이 오는 시기에 걷는 춘천 공지천 유원지는 힐링이 되는 장소입니다.

 

 

왼쪽 편으로 작은 섬이 하나 있는데(하중도), 그 안쪽으로 레고랜드도 보입니다.

 

 

어저께 소개해드렸던 하중도 생태공원 역시나 잠시 걷기 좋은 장소이니, 아래의 후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4.04.03 - [떠나는즐거움/강원 가볼만한곳] - 춘천 하중도 생태공원 강원도 춘천 하중도길

 

걷다 보니 춘천대교도 보이네요.

 

 

위쪽 뚝길로 되돌아오는 길...

 

 

자전거 타는 분들도 제법 많았는데, 춘천 자전거 도로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자전거 좋아하는 분이라면, 차에 자전거 싣고 와서 이 뚝길을 따라 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차를 세워둔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길 건너에 있는 또 다른 춘천 공지천 볼거리를 돌아보기 위해...

 

 

평일이면 조용하지만, 주말이면 아주 활기찬 곳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장소 외에도 길 건너에 이쁜 조각공원도(내일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있으니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습니다. 춘천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