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화당제과의 진해콩과자... 경남 진해 명물 먹을거리 먹거리...
반응형

진해 군항제 구경을 하면서 맛본, 진해의 명물 먹을거리 콩과자입니다. 사실 이번 진해여행 전에는 이런 콩과자라는게 있는지도 몰랐는데요, 어찌어찌 알게 되어 찾아 맛을 보니 왜 경남 진해의 명물 먹거리가 되었는지 조금은 알수가 있었습니다. 이게 아주 심플하고 볼품없는 과자인데, 꽤나 중독성이 있더군요...(진해 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여행을 가기 전, 다른 분들이 쓴 글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진해 콩과자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아주 예전부터 진해에서는 유명한 과자였다고 하는데, 호기심이 생기더군요. 맛은 어떤지 어디서 어떻게 만드는지.

그래서 공장이 있다는 곳에 무작정 찾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어떤분 이야기로는 예전에는 커다란 한봉지에 얼마 이런식으로도 팔았다는 말도 있어서요.

 

그런데, 콩과자 공장이 있는 곳 근처를 가서 주위를 둘러보니, 과자 공장처럼 보이는 곳은 없었습니다. 공장이 있을만한 장소가 아니라 주택가였거든요. 그래서 우물쭈물 여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찰라, 어디선가 고소한 냄새가 솔솔 풍겨왔습니다. 그리고 그 냄새가 풍겨오는 곳에서 작게 기계가 돌아가는 소리도 들렸구요. 이곳이 거의 100% 과자공장인것 같다는 확신은 들었지만, 밖에서 보기에는 너무 가정집처럼 보여, 밖에서 조금 망설일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대문을 열고 들어갔는데, 역시나 콩과자 공장이 맞긴 맞았습니다.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과자공장내부는 그 당시 한참 과자를 만든는 중이여서 볼수가 없었구요, 그냥 밖에서 사진 두장만 찍었습니다.

당연히 콩과자도 하나 구입을 해서 나왔는데요, 1500원짜리 콩과자 봉지 10개가 든 박스 하나에 8천원에 판매를 하고 계셨습니다.

이것저것 물어보고 싶은것도 많았는데, 민폐가 될것 같아 얼른 과자만 사서 나왔습니다.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박스안에 든 콩과자 봉지 하나를 뜯어서 다음 여행지로 가면서 먹어봤습니다.

맛과 모양을 잠시 설명드리자면... 음... 뭐랄까 정확히 표현을 하기는 힘든데, 콩가루와 밀가루가 섞인 반죽을 콩모양으로 만든 뒤 구워서, 표면에 설탕가루를 입힌 형태인데, 먹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맛입니다. 그러니까 한봉지를 뜯게되면 무조건 한봉지는 다 먹고야 말게 되는 그런 맛...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군항제 이곳저곳에서도 콩과자 파는곳을 여러군데 볼수가 있었습니다.

대충 살펴보니 대부분 할인을 해서 10봉지에 만원에 팔고 계시더군요. 한봉지는 1000원이였구요. 그러니까 저는  한박스에 2000원 정도 싸게 구입을 했던 겁니다. 뭐 10봉지나 한꺼번에 구입을 했다는 단점을 빼고는, 공장에서 싸게 구입을 한것 같습니다.

그냥 맛만 보실분은 한봉지 1000원에 파는곳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여행을 마친 후 집으로 돌아와서, 진해콩과자 박스를 풀어봤습니다. 봉지도 하나 뜯어보구요. 보시는것처럼 아주 촌티나는 옛날식 과자입니다.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하지만, 중독성이 꽤나 강한 맛을 가진 과자이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은 맛보시기 전에 미리 각오를 하셔야 겠습니다...

일단 뜯으면 한봉지는 무조건 먹게 되니까요...^^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진해명물 경화당제과 콩과자

경남 진해의 명물 먹거리 경화당 제과의 콩과자...

진해 여행하시는 분은 한봉지 정도 사서 맛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듯 싶네요.

이곳저곳 여행길에, 주전부리로 또 먹을거리로는 괜찮은 과자입니다.

 

그러면 재미난 여행되시고, 맛난거 많이 먹는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우측 여행후기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보다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