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적벽강... 변산반도 최고의 관광명소 관광지 관광코스... 명승 제13호...
반응형

변산반도 최고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적벽강을 다녀왔습니다. 적벽강은 채석강과 더불어 우리나라 명승 제13호로 지정이 된 경치 좋기로 이름 난 곳으로, 부안 변산반도를 관광코스로 계획하는 분이라면 필히 가봐야할 관광지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부안 변산반도 관광지 관광명소 적벽강)

 

적벽강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네비게이션이 알려주는 대로 열심히 달려 적벽강이 시작되는 시작점에 도착을 했습니다. 또 다른곳에서 접근이 가능한 구간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도착한 곳은 그렇게 넓은 출입구는 아니였습니다. 주위에 주차할만한 장소도 그리 넉넉하지는 않았구요.

 

대충 근처에 주차를 하고, 적벽강이 시작되는 시작점에 들어섰습니다. 입구에 있는 적벽강에 대한 설명판도 사진에 담구요.

적벽강은 채석강이 시작되는 격포리에서 제가 있는 이곳까지 이르는 약 2km의 해안선을 일컷는다고 합니다. 적벽강이 끝나는 곳에서는 채석강이 시작되는데, 채석강에 대해서는 다음글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이런 최고의 명승지 입구에 건설되고 있는 마지막 사진의 하얀 건물은 대체 뭘까 개인적으로 궁금했습니다. 이 건물에서 보는 적벽강은 아름다울지 모르겠으나, 이 건물 때문에 적벽강의 아름다움이 많이 깨진것 같아 개인적으로 너무 속상했습니다.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바다를 딱 보는 순간 '아!'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이곳 적벽강은 그야말로 절경 중의 절경이였습니다. 제가 갔을때가 한창 밀물이 진행중이였는데, 아마 완전히 썰물때였더라면 더 색다른 모습을 보이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어쨌거나 이곳 적벽강 뿐만아니라 이곳 서해 변산반도 쪽으로는 썰물때와 밀물때의 모습이 너무나 다르니, 필히 조수의 시간대를 따져서 여행계획을 짜시는게 관광지를 보다 더 즐길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을 합니다.

부안자연생태공원... 부안 갈만한곳... 곰소만 줄포만 람사르 습지보호구역....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이 시작되는 아래쪽으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은 얼핏 제주도의 섭지코지를 떠올리는 형태였습니다. 섭지코지보다 규모는 작았지만 비슷한 느낌의 해안선이였으니까요. 대신 작지만 사람이 직접 들어가서 접할수가 없는 섭지코지와는 달리 적벽강은 썰물때는 내려가서 해안을 직접 밟아볼수가 있다는 점에서 훨씬 더 좋은 장점은 있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제가 갔을적엔 한창 밀물이 진행중이여서 해안 멀리까지는 갈수가 없었지만, 적벽강의 맛을 충분히 느낄만큼은 걸어볼수가 있었습니다.

 

섭지코지... CNN선정 가봐야할 한국 관광지 50곳 중 하나...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을 이루고 있는 해안선 바닥의 사진입니다. 어떤종류의 암석인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특이한 질감과 형태의 암석이였습니다. 이 암석 때문에 적벽강의 특별한 해안선이 만들어진듯 보입니다.

파도가 밀려들어오고 있는 해안에서 파도와 바닷바람을 한번 맞아봅니다.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다시 뒤쪽으로 돌아와서 특이한 형태의 절벽을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이곳은 밀물이 다 들어오면 바다에 잠기는 구간으로, 사진의 모습처럼 특이한 형태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오랜시간 들어오고 나가는 바닷물 때문에 생긴 형태이겠지만, 직접 눈으로 보면 그 느낌은 더욱 신비롭습니다.

또 이곳의 재질 또한 바닥의 재질과는 또 달라서, 여하튼 적벽강 전체가 이런 저런 볼거리로 가득찬 좋은 관광지였습니다.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이렇게 편하게 걷고있는 이 지역이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바닷물로 차버린다고 하니...

적벽강 관광코스를 계획하실때 시간관리를 잘 하셔서 물이 완전히 빠질때와 물이 완전히 찰때 두 시간대를 모두 보시면, 더욱 좋은 볼거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그렇게 잠시 해변에 앉아 들어오는 바닷물을 바라보다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돌아가는 길에 또 만나게 되는 언덕위에 건물은 계속해서 많은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적벽강

 

적벽강

 

적벽강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변산반도 최고의 관광지 관광명소, 적벽강...

제가 보여드린 사진과 설명으로는 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언제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리구요, 보고나시면 후회는 없으리라 장담을 해봅니다.

 

그러면 멋진 추억 많이 남기는 변산반도 여행되시구요, 즐거운 부안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