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김해 갈만한곳 분성산 봉수대 둘레길 등산코스
반응형

경남 김해 갈만한곳 분성산 봉수대 둘레길 등산코스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경남 김해여행길에 첫 번째로 방문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분성산 봉수대와 둘레길... 김해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이 일품인 곳으로, 접근성도 좋아서 김해 쪽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적당한 위치에 주차를 하고, 분성산 봉수대쪽으로 향합니다. 걸어 들어가다 보면 아래와 같은 해은사 간판이 나오는데, 왼쪽으로 갈까 오른쪽으로 갈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오른쪽으로 향했습니다. 실질적으로는 어느 쪽으로 가더라도 결국은 반대쪽으로 돌아서 나오게 되는 길이지만, 결과적으로는 잘 한 결정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주차는 김해 가야 테마파크에 하셔도 되고, 거기에 차를 주차하면 조금 더 걸어야 하니 길을 따라 계속해서 쭈욱 더 들어와 적당한데 하셔도 됩니다.

 

 

조금 걸어들어가다보면 이내 분산성이 보입니다.

 

 

분산성에 관한 설명판... 우리나라 사적 제66호입니다. 

 

 

산성을 따라서 내려가다보면, 이곳에 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이내 듭니다. 그만큼 경치가 환상적이니까요. 정성스레 쌓아놓은 산성까지 한데 어우러져 좋은 볼거리가 되는데, 이전에도 김해에는 몇 차례 여행을 왔었는데 왜 이제서야 여기에 왔을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산성을 따라 걷는 길.... 정말 전망 하나는 끝내줍니다.

 

 

적당한 위치에 자리잡은 벤치... 쉬어가기 좋을만한 곳...

 

 

계속해서 산성을 따라 걷는 길을 이어갑니다.

 

 

재미난 공간이 있어서 거기에도 잠시 들어가 봤습니다. 워낙에 경치가 좋은 곳이어서 아무 곳에나 앉아도 하나의 그림이 됩니다.

 

 

길을 이어가다보면 봉수대라는 이정표와 만납니다. 

 

 

그 끝에 있는 봉수대...

 

 

봉수대라는 특징에 맞게 이곳 분성산에서는 가장 높은 위치입니다. 가장 높다고 가장 전망이 좋다고는 못하겠으나(오늘 길에 보았던 경치가 너무 좋아서...), 이곳 분성산에 오면 여기까지는 꼭 와봐야 하지 않겠나 싶네요.

 

 

돌아서 나오는 길...

 

 

돌아 나오는 길에는 다른 쪽으로 방향을 잡아봤습니다. 남문지를 지나 동문지 쪽으로...

 

 

그러면 초입에 있던 갈림길의 다른 방향으로 나오게 됩니다. 말씀드린 대로...

 

 

경남 김해 분성산 봉수대 둘레길 등산코스...

 

차로 접근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아 누구라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여행지여서 좋습니다. 더군다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위치임에도 경치와 풍광은 너무나도 좋아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산성길을 따라서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느낌을 얻어갈 수 있는 곳이니, 경남 김해 여행길에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김해의 또 다른 볼거리...

 

김해 가볼만한곳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박물관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클레이아크 미술관 박물관 이번에 다녀온 경남 김해여행길 잠시 돌아본, 클레이아크 미술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은 세계 최초의 건축 도자분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