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충주 맛집 추천 내공깊은 충주 풍년식당
반응형

충주 맛집 추천 풍년식당 짬뽕과 짜장

 

 

오늘은 아주 깊은 내공의 충주 맛집 한 곳 소개할까 합니다.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에 위치한 풍년식당... 아주 한적한 시골마을에 위치한 오래된 작은 중식집으로, 짬뽕 맛과 짜장맛이 훌륭해서 추천합니다. 최근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도 소개가 된 모양인데요, 짜장면과 짬뽕 좋아하신다면 일부러라도 가볼만한 곳...

 

 

차를 달려 충주 풍년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이런 곳에 방송에 출연한 식당이 있을까 싶을만큼 시골마을 안쪽... 간판도 잘 확인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을 만큼 낡은 곳으로, 그런 외관이 묘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영업시간은 확실치가 않네요. 확실한 것은, 월요일은 휴무라는 것...

 

 

식당 내부도 평범합니다. 모두 좌식테이블 구조로 된 모습...

 

 

말씀드린 대로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소개가 된 곳... 어떻게 이렇게 외진 식당까지 찾아서 왔을까 싶을 만큼 숨어있는 곳인데, 용케 잘 찾아내었다 생각이 듭니다.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짜장면과 짜장밥 그리고 짬뽕과 짬뽕밥, 우동, 탕수육이 전부입니다. 볶음밥까지 있었다면, 진짜 핵심만 취급하는 식당으로 보였을 터인데, 볶음밥이 없어도 왠지 믿음이 가는 메뉴판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짬뽕과 짜장면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나오는 음식...

 

 

충주 풍년식당 짬뽕...

 

 

휘휘 저으면 아래와 같은 비주얼...

 

 

큼지막한 새우도 하나 들었네요.

 

 

실한 오징어도 들어있고...

 

 

특이한 것은 여기 짬뽕에는 미역이 들어있습니다. 아주 많이 든 것은 아닌데, 맛에 어느정도 영향을 줄만큼 딱 적당한 양으로... 그래서 그런지 국물 맛이 굉장히 구수하고 시원한데요, 어떤 분들의 평에 따르면 너구리 라면 그 맛을 연상시킨다고 하는데, 바로 이 미역 때문이지 않겠나 싶습니다.

 

 

불맛 나는 칼칼하고 밀도 높은 전통 짬뽕 맛은 아니지만, 개성이 확실하면서도 거부감은 없는 상당히 맛있는 짬뽕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좋은...

 

 

다음은 짜장면...

 

 

휘휘 비비면 아래와 같은 비주얼... 일단, 때깔부터가 여느 중국집 짜장면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감자나 고기를 진짜 큼직큼직하게 썰어낸, 춘장으로 볶은 전통 짜장면으로, 이게 물건이었습니다. 짜장면에 대한 기대없이 방문한 곳이어서 그런지, 최근에 먹었던 짜장면 중에선 이곳이 최고입니다.

 

 

지금 다시 봐도 군침이 도는 비주얼입니다. 짬뽕도 훌륭했지만, 짜장면은 최고...

 

 

그렇게 여행길 맛있는 짬뽕과 짜장면 한그릇으로 풍성한 식사를 즐겼습니다.

 

 

워낙에나 사람들의 입맛이 각양각색이어서 어떻게 평가를 할런 진 모르겠습니다만, 짜장면과 짬뽕 모두 기대 이상의 식당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탕수육과 우동맛도 보고 싶은데, 모르긴 몰라도 분명히 맛있을 거라 장담합니다. 여하튼, 짬뽕이나 짜장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일부러라도 가볼만한 곳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충주에 있는 또다른 맛집...

 

충주 현지인 맛집 추천 복서울해장국 식당

충주 현지인 맛집 추천 복서울 해장국 식당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충주여행길 식사 한끼 해결해준 식당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복서울 해장국 식당... 충주 중앙시장과도 아주 가까운 오래된 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