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공룡화석지 해변길 산책로 지도
반응형

경남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공룡화석지 해변길 산책로 지도

 

오늘은 이번 경남 고성 여행길에 잠시 걸어봤던 산책로 지도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룡화석지 해변길... 고성 상족암 군립공원은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배경으로 기암절벽과 공룡이 살았던 시절의 흔적들을 다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지역으로, 경남 고성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필히 가봐야 할 곳 중 하나라 생각을 합니다. 제가 걸었던 길 이외에도 다양한 코스의 산책길이 주변에 있으니, 참고하셔서 여행코스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공룡화석지 해변길의 시작점이라는 입암마을 입구입니다. 사실, 이쪽을 시작점으로 잡은 게 어찌 보면 약간의 실수인데, 워낙에나 다양한 이름의 코스들이 이 주변으로 자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굳이 여기를 시작점으로 잡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훨씬 더 편하고 이쁜 코스들이 많으니까요.

 

동네 버스정류장에서 내려와, 해변으로 향합니다.

 

해변 길가로 주차장이 널찍하게 있습니다. 차는 여기에 주차해놓으셔도 되구요, 산책길 곳곳에 차를 세울만한 주차장이 많으니, 편하신데 아무 데나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상족암 공룡길...

 

주상절리에 관한 설명판입니다. 설명판 바로 옆 육지 쪽에도 주상절리가 있구요, 바닷가 절벽 전체가 주상절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족암 군립공원 산책길의 볼거리 중 하나...

 

해변 산책로로 접어듭니다. 반대쪽에 보이는 건물이 청소년수련원이고, 그 위쪽에 공룡박물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길을 걷다가 재미난 것 하나 발견했습니다. 인도 쪽에 새겨진 발자국... 아마, 공룡발자국을 형상화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재미난 아이디어...

 

중간쯤에 야영장이 하나 나옵니다. 오토캠핑장...

 

바다가 바로 보이는 위치여서, 찾는 이들이 제법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여기 한번 와봐야겠습니다.

 

포토존에서 이쁜 사진도 한 장 찍고...

 

공룡화석지 해변길 이정표입니다. 핸드폰 길안내 지도는 다른 곳에서 시작이 되던데, 여기에는 이렇게 표기가 되어 있네요. 이 해변길을 걸으실 분은 이 이정표 그대로 걸으시면 되겠습니다.

 

또 다른 지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굳이 공룡화석지 해변길이라 이름 붙여진 코스로 걸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원래는 그렇게 걸으려 하다가 코스를 조금 바꾸어봤습니다. 청소년수련원 초입에서 오른쪽 박물관 쪽으로 향하는 코스로... 그래서 지도상 출렁다리를 건너, 박물관 입구 쪽까지 가보기로 했습니다. 바닷가 데크길은 예전에 한번 걸어봤으니까요.

 

데크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자세히 보면 공룡발자국처럼 생긴 게 많습니다.

 

설명판에 있는 설명과 사진과 더불어서 보면, 더욱 확실해 보이는 공룡발자국들...

 

참고로 이곳은 천연기념물입니다.

 

공룡발자국도 재미난 경험이지만, 해변 산책길 자체가 아주 이쁩니다.

 

청소년 수련원 입구에서 오른쪽 출렁다리 방향으로...

 

멀리 공룡박물관 건물과 공룡의 조형물이 눈에 들어옵니다.

 

위쪽으로 향하는 길은 이쁜 숲길입니다.

 

지도에서 보았던 출렁다리...

 

출렁다리를 지나서 길이 이어집니다.

 

그렇게 작은 숲길을 꼬불꼬불 걸어서 올라가면, 공룡박물관 입구가 나옵니다.

 

공룡박물관 입구를 확인하고, 그 길로 되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코스 외에도 상족암 군립공원 주변으로는 걸어볼 만한 코스의 산책길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니, 혹 가시게 되면 천천히 여기저기 꼼꼼히 걸으면서 곳곳에 숨어있는 볼거리 하나하나 살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예전 여행길에 걸었던 후기... 이것도 참고가 되실 겁니다.

 

상족암군립공원... 경남 고성 볼거리 관광지 관광코스

경남 고성 볼거리 관광코스 관광지 상족암군립공원 경남 고성에 있는 상족암군립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상족암군립공원은 브라질 캐나다와 함께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지로 인정받는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그러면 재미난 고성 여행되시고, 좋은 추억도 많이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