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바다가 보이는 장흥 삼합 맛집 바다하우스
반응형

장흥 삼합 맛집 바다하우스

 

오늘은 이번 장흥 여행길에 처음 먹어봤던 장흥 삼합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 키조개 마을이 있는 장흥군 안양면 수문리에 위치한, 바다하우스...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바닷가 식당으로, 음식 맛도 깔끔하고 좋아 추천해봅니다. 장흥 하면 삼합이 그 지역을 대표하는 대표음식인데, 다른 많은 맛집들도 있겠지만, 이곳도 괜찮으니 장흥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장흥 바다하우스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바로 근처가 장흥 키조개마을이구요, 바닷가입니다. 식당 바로 앞에 널찍한 주차장이어서 주차할 걱정은 없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영업시간은 포털사이트에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라고 되어 있으나, 너무 일찍 혹은 너무 늦게 방문하실 분들은 문의전화 한 통 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입구를 들어가면 아래의 사진처럼 좁은 복도가 나오고, 왼쪽 편이 바다가 보이는 방 오른쪽은 그냥 방입니다. 저희는 왼쪽 편 방으로 들어갔는데요, 왼쪽 편 방에서는 멀찌기 바다를 보며 식사를 할 수가 있겠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여기 바다하우스는 주메뉴가 키조개나 바지락초무침인것 같네요. 하지만 저희는 삼합을 먹으러 왔으니, 구이류에 있는 소고기 삼합 2인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인분에 3만 원... 한 사람의 한 끼 식사로 지불하기에는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 금액이지만, 대체적으로 장흥 삼합집의 가격은 거의 이 정도이고, 또 그만큼 고급진 음식인 데다 장흥을 대표하는 메뉴여서 그걸로 택해봤습니다. 제대로 된 장흥삼합은 개인적으로 이곳이 처음...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반찬도 이것저것 여러 가지가 나왔는데요, 나름 깔끔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장흥 삼합... 소고기와 키조개 관자 그리고 표고버섯입니다.

 

굽기 시작...

 

장흥 삼합은 참기름으로 굽더군요.

 

키조개 관자와 소고기 그리고 잘 익은 표고버섯을 합치면, 장흥삼합이 완성됩니다.

 

열심히 먹어가면서 열심히 구워봅니다.

 

쌈에 싸서도 한번 먹어보구요.

 

마지막 판...

 

재료가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다른 곳에선 장흥 삼합을 먹어보진 않았지만, 아마 이 맛은 못 잊을 것 같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장흥 삼합을 많이들 찾는 모양입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여기 삼합 맛을 본 아내가 집에서도 꼭 도전해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한꺼번에 먹어도 좋지만, 따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키조개 관자만의 맛을 보려면, 키조개 관자만 먹어봐야겠죠.

 

그렇게 마무리...

 

사실, 이것만 먹어도 배가 상당히 불렀으나, 한국사람은 밥을 먹어야 식사를 한 것이라는 생각에 공깃밥도 따로 주문했습니다. 삼합 가격에는 공깃밥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공깃밥을 주문하면 아래와 같이 바지락탕이 나옵니다.

 

깔끔하게 비워진 한상... 바지락탕 때문에 주문한 공깃밥이 오늘은 모두 살로 갈 듯... 장흥 삼합 맛집, 바다하우스 잘 먹었습니다.

 

장흥 가면 장흥 삼합집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만큼 장흥을 대표하는 음식이라는 의미겠죠. 키조개마을 쪽으로 여행오신 분은 이곳 바다하우스 어떨까 추천해보구요, 장흥 가면 장흥 삼합은 꼭 한번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번 먹어보면, 또 생각이 나게 하는 맛...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