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퓨전스타일의 인천 배다리 맛집 개항면 온수면 우삼겹가지덮밥
반응형

인천 배다리 맛집 개항면 우삼겹 가지덮밥과 온수면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10일째... 인천을 다녀왔습니다. 인천 중에서도 배다리 헌책방거리를 다녀왔는데요, 책방 구경을 시작하기 전에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부터 즐겼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인천 배다리 인근에 있는 개항면이라는 곳으로, 개성 있는 퓨전 스타일의 메뉴를 취급하는 동네 맛집입니다. 저희처럼 배다리 헌책방 인근을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인천 개항면에 도착했습니다. 사진에도 보이다시피 배다리 헌책방거리가 바로 보이는 위치이고, 따로 주차장이 마련된 식당은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주차는 알아서들... 참고로 저희는 가게문이 열리는 11시 30분에서 2분쯤 일찍 갔는데, 정확히 11시 30분에 문을 열었습니다. 문을 열자마자 가게는 만석이 되었으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점심시간에는 운 없으면 대기시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연중무휴로 휴무일이 없다는 표시를 자신감 있게 해 놓은 것으로 봐서는 진짜 연중무휴인 모양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식당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문을 열자마자 들어갔는데, 2층으로 안내를 해줬습니다. 제일 위쪽 사진이 1층이고, 계단을 올라서면 2층에 테이블이 여러 개 놓여 있습니다. 오래된 건물을 최대한으로 살려서 레트로 한 분위기를 연출한 느낌...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독특해 보이는 메뉴 네댓 가지 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가격은 적당한 수준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8500원짜리 온수면과 9000원짜리 우삼겹 가지 덮밥으로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총 17500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온수면에는 공깃밥이 딸려 나오구요, 우삼겹 가지 덮밥에는 온수면의 육수가 딸려 나옵니다.

 

먼저 우삼겹 가지 덮밥... 9000원...

 

이름 그대로 우삼겹이 고명으로 얹어진 덮밥인데, 가지 튀김과 청경채 튀김이 몇 개 역시 고명으로 얹어져 있습니다.

 

휘휘 저어서 비빈 뒤...

 

한 숟가락 뜨면, 누구라도 쉽게 한 그릇은 비울 수 있는 그런 맛입니다. 일식 부타동 느낌인데, 양념 맛이 다릅니다. 색깔에서도 느껴지듯이, 고추장에 뭔가를 섞은 맛... 여하튼, 맛은 괜찮습니다.

 

다음은 온수면... 8500원... 국물 위에 동동 떠있는 표고버섯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장조림이 고명으로 올려져 있는 것도 특색... 면은 스파게티면 비슷한 식감과 맛이었는데, 전 나쁘진 않았습니다.

 

국물은 우삼겹 가지 덮밥에 딸려 나온 국물과 같은 것으로, 대신 여기는 장조림이 들어 있고 그래서 좀 더 간간한 느낌입니다. 일단, 굉장히 진한 맛인데요, 잘 우려낸 곰탕 혹은 도가니탕 국물 맛...

 

대충 먹다가 밥을 말아서 마무리를 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굉장히 맛있고 영양가 높은 괜찮은 선택의 식사이겠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두 가지 메뉴가 은근히 잘 어울립니다.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상,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인천 개항면... 말씀드린 대로, 배다리 헌책방거리 바로 입구에 자리하고 있어서 배다리 헌책방 골목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추천해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들, 거기에 나름의 특색까지 있어서 괜찮을 선택일 겁니다. 인천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