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 조개잡이 할수있는곳 보령 군헌갯벌체험장
반응형

보령 조개잡이 할수있는곳 군헌갯벌체험장

 

오늘은 충남 보령에서 조개잡이 할 수 있는 곳, 그러니까 조개잡이 체험이 가능한 체험장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보령 군헌갯벌체험장... 보령시 신흑동에 위치한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살아있는 조개를 직접 캐서 가져갈 수 있는 조개잡이 체험장으로, 보령 여행 시 해볼 만한 재미있는 체험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단위의 여행객이라면 더욱더...

 

보령 군헌 갯벌체험장에 도착했습니다. 한달살기 숙소에서 대천항 쪽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자주 지나다녔던 곳으로, 주차장도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고 한쪽 편에는 화장실까지 있어서 이용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쪽에 자리한 사무실(?)... 여기서 체험비를 받고, 간단한 설명도 해주고 그럽니다.

 

물때 시간에 따라서 매일매일 체험시간도 달라집니다. 물때표를 보고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미리 전화로 해당일의 체험시간을 문의해보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체험장 가는 길... 대략 300미터는 걸어서 들어가야 됩니다. 체험도구를 받을 때 설명을 한 번 더 해줍니다.

 

이용요금... 성인 기준 12000원, 초등학생 이하 8000원... 적은 금액은 아닙니다만, 장화와 호미의 대여비도 포함된 것이어서 적당하다고 봅니다.

 

아래의 사진에 보이는 장소에서 장화 및 물품들을 받고, 간단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우리 부부가 받은 물품들... 빨간색 망을 가득 채울 정도로만 조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조개 잡으러 출발...

 

한참을 걸어 들어가서 조개를 캐기 시작합니다.

 

이내 발견되는 조개들... 바지락인 것 같습니다.

 

대략 30분 만에 둘이서 각각 한 망씩 잡았습니다. 워낙에 작은 망인지라 금세 채울 수 있었지만, 그만큼 여기는 바지락이 많습니다. 한 자리에서 몇십 개는 쉽게 캘 수 있는 곳... 참고로, 모래 쪽에는 없구요, 조개껍질과 잔돌들이 섞인 부분에 바지락은 많습니다.

 

이렇게 보면 대충 양이 느껴지실 겁니다.

 

나오는 길... 다 잡기도 했고 힘들어서 금방 나오긴 했습니다만, 호미질을 할 때마다 나오는 바지락을 줍는 재미는 상당히 쏠쏠했습니다. 힘듦에도 묘한 매력이 있는 작업이랄까...

 

도로 바로 아래에 있는 바지락 세척장에서 바지락을 대충 씻었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바지락이라고 생각하고 잡았던 조개 중에서 빈껍데기도 나오고 그럽니다.

 

그렇게 차에 싣고서, 오늘 체험 끝...

 

저번처럼 조개들을 죽이지만 않는다면, 두 끼 정도는 둘이서 바지락 파티는 할 것 같습니다. 한달살기 숙소로 돌아와서 열심히 해감하고 있는 모습...

 

보령 조개잡이 할수있는곳, 군헌갯벌체험장...

 

누구라도 30분만 열심히 조개를 캐면 바지락 한 망은 쉽게 잡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생각보다 고되다는 단점은 있지만, 상당히 재미나고 즐거운 체험이기도 해서 여행길 꼭 해볼 만한 코스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보령 쪽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