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남 장흥 노포 삼합맛집 취락식당
반응형

전남 장흥 노포 삼합맛집 취락식당

 

오늘은 이번 장흥 여행길에 저녁 한 끼 맛있게 먹은 노포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에 위치한 취락식당... 장흥을 대표하는 음식인 장흥 삼합의 원조 식당 중 하나로, 30년 이상을 삼합만 취급해왔다고 하네요. 장흥에는 수없이 많은 삼합 식당들이 있고 또 여기보다 만족도가 더 높은 식당도 있겠으나, 오래된 원조 중 하나라는 타이틀이 있으니, 여행길 가보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1. 위치 및 주차

 

장흥 취락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읍내지만 골목 안쪽에 자리하고 있었고, 따로 주차장이 마련된 식당이 아니어서 주차하기 쉽진 않습니다. 운 좋으면 식당 바로 곁에 있는 공간에 차를 주차할 수도 있지만, 운이 나쁘면 주차할 공간을 찾아서 이동해야 할 수도 있는 위치니까요.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가게에 둘째 넷째 일요일은 휴무라는 표기가 있었고,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없었습니다.

 

 

3. 내부 및 전체적인 분위기

 

저희는 1층에서 식사를 했는데, 출입문을 들어서면 사진과 같은 방들이 여러 개 있었고, 각 방들은 입식 테이블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오래된 식당 치고는 나름 깔끔한 분위기...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1인분 28000원짜리 삼합만 보이네요. 삼합이 유일한 메뉴인 줄 알았는데, 메뉴판 외에 벽에 이런저런 취급하는 다른 메뉴의 사진들이 있었습니다. 점심특선으로 간장게장이 15000원, 그리고 만 원짜리 육개장과 소머리국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확실한 건 아닙니다만... 어쨌거나, 저희는 삼합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오래된 노포 삼합집이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들이 서빙됩니다.

 

기름이 둘러진 돌판이 나오고...

 

곁들인 이런저런 찬들... 개인적으로 신선한 야채가 많아서 아주아주 좋았습니다.

 

함께 나온 선짓국과 양념게장... 역시 아주아주 맛있습니다. 여기는 본 메뉴인 삼합도 좋지만, 곁들여 나오는 야채와 찬도 별미였습니다. 특히나 양념게장은 양념 맛이 일품...

 

삼합 2인분... 양이 조금 적어 보입니다. 하루 온종일 배낚시로 체력을 방전하고 난 후여서 그런지 배가 많이 고팠나 봅니다.

 

냉동이지만 한우...

 

신선한 키조개 관자...

 

그리고 장흥 특산품, 표고버섯...

 

굽기 시작합니다.

 

그냥 삼합으로도 먹고, 함께 나온 파채와도 먹으며, 쌈을 싸서도 먹어봅니다. 지극히 당연하겠지만, 맛있습니다.

 

열심히 구워 가면서 먹었습니다. 보기에는 적은 양처럼 느껴졌는데, 구워서 먹다 보니 그다지 적은 양은 아닙니다. 아마도, 고기를 굽기 전에 먹은 야채 등이 그 역할(?)을 했을 수도... 어쨌건, 야채도 신선하니 맛있습니다.

 

깨소금에도 찍어서 먹고...

 

마지막으로 공깃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돌판 된장국...

 

그렇게 깔끔하게 한 끼 마무리했습니다. 배부르고 맛있게...

 

장흥 노포 취락식당... 말씀드린 대로, 장흥에는 굉장히 많은 삼합집이 있어서 여기보다 만족도가 높은 식당들도 있을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사람 각각의 취향 및 식성이 다르니까요. 하지만, 이곳은 삼합의 원조집이라는 타이틀이 있기에 그것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여하튼, 장흥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구요, 다음은 예전 여행길에 먹었던 또 다른 삼합집입니다.

 

바다가 보이는 장흥 삼합 맛집 바다하우스

장흥 삼합 맛집 바다하우스 오늘은 이번 장흥 여행길에 처음 먹어봤던 장흥 삼합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 키조개 마을이 있는 장흥군 안양면 수문리에 위치한, 바다하우스... 바다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