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장흥 억불산 산림욕장 등산코스 등산지도
반응형

장흥 억불산 산림욕장 등산코스 지도

 

오늘은 이번 장흥 여행길에 올랐던 장흥 억불산 등산코스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 억불산은 천관산과 제암산과 더불어 전남 장흥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산으로, 등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장흥 여행길 꼭 올라야 할 산이겠습니다. 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정남진 우드랜드와 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정남진 천문과학관 등과 묶어서 돌아보면 좋을만한 곳으로, 장흥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장흥 억불산 산림욕장 입구 주차장... 비포장이어서 약간 그렇긴 합니다만,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고 나름 주차하기 편합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정남진 천문과학관 가는 길목이어서 눈에 익습니다. 참고로 이곳 억불산 산림욕장과 억불산 등산을 계획하는 분들은 천문과학관도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특별한 볼거리가 있는 여행지이니...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예전 후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등산지도부터 확인... 등산지도상으로 저희는 쭈욱 직진해서 억불산 정상까지 올랐다가, 하산은 반대 며느리바위로 내려왔습니다. 며느리바위 초입에서 돌아 원점회귀 코스... 참고로 총 등산시간은 하산 시간과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1시간 45분가량이 소요되었습니다.

 

억불산 산림욕장 입구에서 억불산 등산 시작...

 

시작하자마자 기념사진부터 한 장...

 

천문과학관까지는 거의 데크길로 되어 있어서 오르기 편합니다. 이정표상으로 억불산 정상까지 2킬로미터...

 

편하게 걸을 수 있는 데크길이 이어집니다.

 

중간중간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보이고...

 

약수터도 있네요.

 

포토존에서 사진 한 장 더...

 

길이 이어집니다. 등산 초보에게는 조금 경사도가 높게 느껴질 수도 있을만한 구간...

 

청설모 두 마리가 연애를 하는 건지 싸우는 건지 재미나게(?) 놉니다.

 

편백숲... 잠시 쉬었다가 지나갔지만, 여긴 다시 와보고 싶은 공간입니다. 아마, 다음에도 장흥으로 여행을 온다면, 이곳에 소풍삼아 다시 올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드렸던 정남진 천문과학관... 여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낮에는 태양을 밤엔 별자리를, 천체망원경을 통해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길을 이어갑니다.

 

한참을 걷다 보니 오른쪽에 데크가 나오네요. 저희는 그냥 흙길을 걸었습니다만, 데크길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연결되니...

 

흙길 끝에서 연결된 데크길...

 

경치 좋은 전망대에서 잠시 휴식...

 

그렇게 장흥 억불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해발 518미터... 산 아래 산림욕장 주차장에서 이곳까지 정확히 50분 걸렸습니다. 저희 부부가 걸음이 빠른 편이니 감안해서 계획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정상에서의 조망... 그다지 높은 산은 아닙니다만, 정상에서의 경치는 아주 훌륭했습니다. 이 조망 때문 에라도 등산 좋아하는 분은 장흥 여행길에 꼭 올라야 할 산이겠습니다.

 

산 아래에서 자주(?) 봤던 며느리바위도 보입니다.

 

그래서 하산은 그쪽 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니 못 내려가게 막아놓은 데크가 보입니다. 아마도, 등산지도상으로 왼쪽 편으로 내려가는 자원연구원 쪽 등산로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어쨌건, 이쪽으로는 내려갈 수 없어도, 바로 옆으로 내려갈 수 있는 다른 길은 있습니다. 등산지도를 설명하면서 말씀드린 그 코스...

 

전망 좋은 곳, 모자 송...

 

확실히 이쪽 방향이 길은 좋지 않네요. 등산을 자주 다니시는 분은 이쪽으로 내려오시고, 단순한 여행객들은 올라간 방향으로 다시 내려오시면 되겠습니다.

 

한참을 내려오면 만나게 되는 데크...

 

데크가 보이면 왼쪽 편으로 가면 됩니다. 그러면 올라올 때의 등산로와 만납니다.

 

그렇게 안전하게 억불산 산림욕장 주차장에 도착... 말씀드린 대로, 총 등산시간은 하산 시간과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대략 1시간 45분가량 소요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고 오르는 재미가 있는 산이어서 좋았습니다. 장흥 읍내와 가깝다는 것도 장점으로, 장흥 쪽으로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장흥을 대표하는 명산 천관산 등산 후기...

 

장흥 천관산 등산코스 산행코스 리얼후기

장흥 천관산 등산코스 산행코스 오늘은 이번에 올랐던 장흥 천관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 천관산은 2015년에 한 번 그리고 올 2월에 또 한 번 그렇게 두 번을 올랐던 산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