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영광 굴비정식 맛집 법성포 강화식당 보리굴비정식
반응형

영광 법성포 보리 굴비정식 맛집 강화식당

 

오늘은 이번 여행길에 맛있게 먹었던 영광 굴비정식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광 강화식당... 영광군 법성면 법성리 법성포에 위치한 오래된 노포로, 보리굴비정식이 일품인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보리굴비 자체를 처음 먹어보는데, 굉장히 맛있게 먹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다른 곳에서도 보리굴비는 또 접해보고 싶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영광 강화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영광 법성포는 처음인데, 정말 눈에 보이는 가게 대부분이 굴비 집이더군요. 그 광경만으로도 하나의 볼거리... 강화식당은 굴비집이 쭈욱 늘어선 대로에서 살짝 안쪽에 위치하고 있었고, 식당에 딸린 주차장은 없었으나, 길 건너 갓길이 주차가 가능해서 거기에 주차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기에는 거기도 주차하기 쉽진 않겠지만...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가게에 영업시간이나 휴무일에 대한 표기는 없었습니다. 포털사이트 상으로는 휴무일은 없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밤 8시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확하진 않으니, 방문하기 전에 전화 한 통 해보고 가시길 권합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는 평범합니다.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되어 있었고, 바다에서 나는 생선을 취급하는 식당임에도 비린내나 기타 잡내가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만큼 깔끔하게 관리한다는 의미겠죠.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꽃게를 이용한 꽃게탕이나 게장 그리고 굴비를 이용한 정식류만을 취급하는 식당입니다. 저희는 1인분 2만 원짜리 보리굴비정식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4만 원 지출... 이건 여담입니다만, 보리굴비는 처음 먹어봅니다.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한 장의 사진에 다 담기 어려울 만큼 다양한 음식들이 서빙됩니다.

 

조기매운탕... 좀, 짜더군요.

 

게장... 실하고 맛있습니다.

 

새우장... 다들 아는 그 맛...

 

가오리찜... 역시, 다들 아는 그 맛...

 

고추장굴비... 역시, 맛있습니다.

 

기타 반찬들... 깔끔하고 다양합니다.

 

메인인 보리굴비... 이렇게 생겼군요.

 

고추장굴비로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어디서 들어봤던, 그리고 서빙해주시는 분이 말씀해주시는, 녹차물에 밥을 말아서 굴비랑 먹어봤습니다. 그냥 쏘쏘...

 

명성 그대로 보리굴비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굳이 녹차물에 밥을 말아서 먹을 필요 없이 머리 빼고는 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생선이니까요. 왜 사람들이 보리굴비 보리굴비 하는지 처음 먹어보는 이곳 영광 강화식당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전 조기구이를 비롯해서 생선 구이를 찾아가면서 즐기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먹었던 생선 구이 중에선 손에 꼽을 만한 맛... 그게 보리굴비의 맛인 듯...

 

깔끔하게 비워진 한 상...

 

디저트로 모시떡... 참고로, 영광은 굴비뿐만 아니라 이 모시떡으로도 유명한 지역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생선 자체를 그다지 즐기는 편이 아니어서 큰 기대는 없던 식당입니다. 그래서 더 맛있게 먹었을 수도 있겠지만, 사람들이 보리굴비를 언급하는 이유를 이곳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어쨌거나,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고 푸짐하게 영광 굴비정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