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장흥 캠핑장 추천 유치자연휴양림
반응형

캠핑장 추천 장흥 유치 자연휴양림

 

오늘은 이번 전남 장흥 여행길에 잠시 돌아본 유치 자연휴양림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흥 유치 자연휴양림은 전라남도 장흥군 유치면에 위치한 산림 휴양시설로, 계곡을 따라 조성된 캠핑장이 인기 있는 곳입니다. 장흥 쪽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 중에서 캠핑 좋아하는 분이 계시다면, 유치 자연휴양림 캠핑장에서의 하룻밤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공사 중인 매표소를 지나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이 주차장 왼쪽 위로 휴양림 휴양관에 해당하는 정남진관이 있고, 이 주차장에서도 캠핑을 즐기는 두 대의 차량이 있었습니다.

 

휴양림 지도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휴양림 주변으로 산책로와 등산로가 있지만, 계곡을 따라 조성된 주요 시설 위주로만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안쪽으로...

 

작은 물놀이 시설이 있습니다. 여름철에 방문한다면, 인기 있을만한 장소...

 

그 바로 위쪽에 있는 캠핑장입니다. 지도상으로 운동장 B캠핑장인데요,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가족단위의 캠핑객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계속 이동...

 

오른쪽 위쪽으로 보이는 숲 속의 집... 지도상으로 반딧불집과 하늘수집으로 보입니다. 꽤 넓어 보이는 시설...

 

그렇게 걸어 들어오면 이곳 유치 자연휴양림의 가운데에 해당하는 장소에 도착합니다.

 

왼쪽 계곡 너머로 관리사무소와 취사장 샤워장이 보입니다.

 

시설 이용 요금표가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입장료와 주차료도 있는 시설인데, 이날 매표소가 공사 중이어서 저희는 운 좋게도 그냥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휴양관 이용료는 사진의 금액보다는 조금 오른 상태입니다. 보다 자세한 금액은 유치 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위쪽으로도 캠핑장이 이어집니다. 차량을 가지고 차량 바로 옆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이곳 유치 자연휴양림의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계곡을 따라 캠핑장이 이어집니다. 등산지도상 A캠핑장...

 

그렇게 끝까지 걸어봅니다.

 

그러면 지도상에 표기된 4개의 숲 속의 집이 나옵니다.

 

그걸 지나서 계속 걸으면 나오는 구름다리... 이 구름다리를 지나서 계속 걸으면 무지개폭포라는 폭포도 있는 모양인데, 오늘은 여기까지만 걸어보기로 합니다.

 

구름다리 위에서 보이는 풍경...

 

돌아서 나왔습니다.

 

돌아갈 때는 계곡 반대쪽 산 쪽 길로 걸어봤습니다.

 

그러니, 숲 속의 집을 지나 관리사무소 쪽으로 나오더군요.

 

그렇게 주차장까지 도착...

 

별생각 없이 방문한 휴양림 시설이지만, 다음에 장흥을 방문한다면 이곳에서 캠핑이든 숲 속의 집이든 어디에서든 하룻밤은 쉬어가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캠핑장은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장흥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