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완도 전복 맛집 상화식당 완도한상
반응형

완도 전복 맛집 상화식당

 

오늘은 이번 여행길에 맛있는 점심 한 끼 해결해준 완도의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완도군 완도읍 군내리에 위치한 상화식당... 완도 특산물인 전복을 기본으로 한,  한상차림이 돋보이는 곳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전복을 포함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입니다. 완도 여행길 참고하시길...

 

1. 위치 및 주차

 

완도 상화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완도 전복거리 근처였고 따로 주차장은 없었으나, 대로변에 차를 댈만한 장소가 있어서 비교적 쉽게 주차를 했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은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서 밤 9시까지... 포털 사이트의 정보상으로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가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합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저희는 2층으로 안내를 받아 2층으로 올라갔는데, 1층과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된 구조였고, 안쪽 방으로 된 공간도 있어서 작은 모임도 가능해 보였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 및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메뉴 모두 완도 특산품인 전복을 기본으로 하는 한상이라고 보면 되겠고, 저희는 1인분 25000원인 완도한상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합 5만 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일단 이렇게 한상이 나오고, 이 한상을 다 먹으면 기본 반찬과 함께 밥이 나오는 형식입니다.

 

전복물회...

 

전복회...

 

광어회...

 

파채 삼겹살...

 

전복장...

 

전복구이...

 

생선구이...

 

그리고 기타...

 

전복물회로 입맛을 돋우면서 식사를 시작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파채 삼겹살...

 

전복회... 내장이 붙은 부위가 바다 냄새도 나고, 그래서 더 맛있습니다. 향긋하니... 사람마다 취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그렇게 하나하나 먹다 보면 금세 접시가 비워집니다. 바로 전에 등산을 하고 온 직후여서 시장함에 더 빨리 먹은 것 같습니다.

 

탕과 몇 가지 반찬 그리고 공깃밥... 이건 쏘쏘...

 

완도 전복 맛집 상화식당에서 맛있는 식사를 끝마칩니다.

 

말씀드린 대로, 일단 기본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된 전복을 먹을 수 있다는 점과 역시 다양한 곁다리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전복을 포함한 한상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제법 가성비가 괜찮은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완도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