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거제도 옥녀봉 등산코스 빠른 등산로 등산지도
반응형

거제도 옥녀봉 등산코스 등산지도 빠른 등산로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거제도 옥녀봉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거제도에는 옥녀봉이라는 산이 총 4곳이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옥녀봉은 거제 11산 중 하나로, 행정구역상으로는 아주동에 위치한 산입니다. 제가 오른 코스는 거제시 일운면 쪽에 있는 이진암에서 올랐는데,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까지 포함해서 대략 1시간 15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등산의 시작점인 일운면 이진암입니다. 여기에 차를 세우시면 됩니다. 등산을 위한 주차장은 아니니, 조심히 또 얌전히 주차하셔야 하겠습니다.

 

 

주차장 바로 앞에 이정표가 있어서 그 이정표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정상까지 1.1KM라고 되어 있는데, 체감상으로는 더 멀게 느껴집니다.

 

 

열심히 산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그늘진 곳이 많아서 그런지, 등산로 주변으로 이끼나 풀들이 많더군요. 지금까지 올랐던 거제 11산들보다는 사람의 발길이 조금 덜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뭐 그런 느낌...

 

 

열심히 오르다 보면 갑자기 등산로를 가로지르는 임도가 나옵니다.

 

 

약간 오른쪽 위쪽으로 보면 사진처럼 등산로가 이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길이 이어집니다. 꾸준히 오르는 오르막길...

 

 

이런 위치에 어떻게 지었을까 싶은 건물이 하나 나옵니다. 지도상으로 여기도 이진암이라고 표기되어 있던데, 오래된 절 건물인 모양입니다. 제가 갔을 적엔 인기척은 없었고, 수양하기에는 좋은 위치로 보입니다. 등산객 외에는 찾는 사람이 없을만한 곳이니...

 

 

길을 이어갑니다.

 

 

이정표가 나오네요. 길이 하나밖에 없어서 길을 잃을 염려는 적습니다.

 

 

또 이정표... 정상까지 260미터 남았습니다. 꽤나 올라온 느낌인데, 1KM도 안 걸었다니...

 

 

마지막 260미터도 길게 느껴집니다.

 

 

갈림길이 하나 나와서 잠시 망설였습니다. '전망 좋은 곳'이라는 문구가 호기심을 자극했지만, 일단 정상에 가보고 정상의 경관이 별로면 다시 이곳에서 전망 좋은 곳으로 가기로 합니다.

 

 

정상 부근에 있는 정자에 도착...

 

 

정자에서의 조망... 옥포동쪽입니다.

 

 

반대, 지세포 쪽...

 

 

옥녀봉 정상석도 사진에 담아봅니다. 해발 554미터...

 

 

옥녀봉에 대한 설명판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거제도에는 옥녀봉이라는 이름의 산이 네 개나 있습니다.

 

 

잠시 한 달 살기 숙소가 있는 옥포동 쪽을 내려다보고...

 

 

하산을 시작합니다. 정상에서 반대쪽으로 파란색 화살표가 있어서 그 방향으로 가봤습니다.

 

 

그랬더니, 올라오면서 보았던 전망 좋은 곳 이정표가 나오더군요. 이쪽으로 오면서 정상을 제외하곤 전망 좋은 곳은 못 봤는데...^^::

 

 

그렇게 안전하게 차를 세워둔 이진암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약간의 휴식시간과 하산시간까지 포함해서 대략 1시간 15분쯤 소요된 산행이었습니다.

 

 

짧은 산행임에도 왠지 힘들었고, 힘들었음에도 정상에서의 조망이 좋아 만족도는 높은 등산코스였습니다. 거제도에는 풍경이 좋은 산이 많은데, 여기 옥녀봉 또한 그중 하나네요. 거제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등산 후기...

 

산림청 100대 명산 등산 완등후기 100대명산 지도

산림청 100대 명산 지도 완등 등산 후기 오늘은 제가 예전에 올랐던 100대 명산의 완등 후기를 새로이 정리할까 합니다. 예전에 정리해둔 글이 있긴 하지만, 보기에 영 불편해서 보다 깔끔하게 정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