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거제 국사봉 등산코스 출발지는 삼도로얄맨션
반응형

거제 국사봉 등산코스 출발지

 

 

오늘은 어제 오르려다 출발지를 못 찾아서 오늘로 미룬, 거제 국사봉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거제 국사봉은 거제시 아주동에 자리한 해발 464미터 높이의 작은 봉우리로, 근처에 사는 분들이 많이 찾는 인기산입니다. 이번 거제 한 달 살기 기간 중에 오르고 있는 거제 11산 중 하나로, 정상에서의 조망이 좋아 기분 좋은 산행이었습니다. 참고로 출발지는 삼도로얄맨션으로, 주변에 있던 다른 등산 출발지는 현재 아파트 공사로 출입이 불가한 상태인지라 이곳으로 오르는 게 가장 편합니다.

 

이번에 오른 거제 국사봉 등산코스 출발지는 사진과 같습니다. 롯데마트에서 안쪽으로 들어와서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와 애드미럴 레지던스 아파트 사이로 들어오면 사진과 같은 공간이 나옵니다. 주차는 사진처럼 안전지대에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어제 왔을 적에는 이 출발지는 몰랐던 상태여서, 공사 중인 주변 다른 출발지만 바라보다가 포기를 하고 다른 산을 갔었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오르길 시작합니다. 삼도로얄맨션을 왼쪽에 두고 지납니다.

 

 

이쪽 등산로는 걷기에 좋고 그래서 기분도 좋은 구간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닌 흔적도 있고, 등산로도 제법 넓은 편인데, 주변에 사는 분들이 자주 찾는 산이라고 하네요. 제가 근처에 살았더라도, 자주 올랐을 듯...

 

 

좋은 길이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가끔씩 사진처럼 앉아서 쉴만한 공간도 보입니다.

 

 

그렇게 오르다 보면 능선에 다다르는데, 벤치도 있고 운동기구도 몇 개 보입니다. 국사봉 정상까지 1킬로미터 남은 지점...

 

 

여기서부터는 길이 더 좋습니다. 급격하게 오르는 오르막은 없습니다.

 

 

작은 체육공원을 하나 더 지납니다.

 

 

마지막 오르막을 하나 오르면, 전망대 용도의 정자가 하나 나옵니다.

 

 

그 정자를 지나면, 국사봉 정상석이 있구요. 해발 464미터...

 

 

국사봉에 대한 설명판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그러고 보니, 거제 11산은 모두 사진과 같은 설명판이 정상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상에서의 조망... 올라오는 길 대부분은 나무 그늘로 가려져 있어서 시원해서 좋았는데, 정상은 사진처럼 탁 트인 조망이 시원하게 합니다. 참고로 차를 주차한 곳에서 여기까지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잠시 쉬었다가 이내 하산 시작...

 

 

올라오면서 그냥 지나쳤던 정자 옆 벤치입니다.

 

 

여기에서의 풍경도 멋집니다.

 

 

그렇게 안전하게 차를 주차한 곳까지 도착했습니다.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과 약간의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대략 1시간 30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사람에 따라 그리고 걷는 속도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구요, 근처에 있는 거제 국사봉 등산코스 출발지는 거의 이곳만 남았으니, 국사봉에 오르실 분은 꼭 참고하셔서 등산계획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목록과 등산후기...

 

산림청 100대 명산 등산 완등후기 100대명산 지도

산림청 100대 명산 지도 완등 등산 후기 오늘은 제가 예전에 올랐던 100대 명산의 완등 후기를 새로이 정리할까 합니다. 예전에 정리해둔 글이 있긴 하지만, 보기에 영 불편해서 보다 깔끔하게 정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산 타는 걸 좋아하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