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마지막 거제도 11산 거제 북병산 등산코스 산행지도
반응형

거제도 11산 북병산 산행지도 등산코스

 

 

오늘은 이번에 올랐던 거제 북병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정리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제 북병산은 최근까지 소개해드렸던 다른 산들과 마찬가지로 거제 11산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곳으로, 역시 정상에서의 전망이 매우 훌륭했습니다. 운무 때문에 완벽한 조망은 아니었지만, 땀 흘리며 올라간 보람은 느낄 정도였으니까요. 걸음이 빠른 젊은 분이라면 왕복 1시간에도 등산이 가능할 만큼 편하고 짧은 산행코스여서 등산이 취미이신 분이라면 여기 거제 북병산 추천해 봅니다. 더불어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다른 거제도 11산도 포함해서...

 

등산의 시작점인 심원사 앞 주차장입니다. 대략 10여 대 이상의 차량이 주차 가능했고, 화장실은 없습니다. 급하신 분은 심원사 화장실을 이용하셔도 될 것 같네요.

 

 

거제 북병산 등산지도입니다. 북병산으로 오르는 등산코스가 몇 곳 있는 모양입니다. 여기서 오르는 코스는 대략 1.7킬로미터쯤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임도를 따라 올라갑니다.

 

 

조금만 올라가니 바로 심원사가 나옵니다. 작은 사찰이었는데, 아기자기하니 잘 가꾼 느낌이 납니다. 한 가지 재미난 것은 여기에 있는 이정표는 정상까지 1.9킬로미터로 되어 있더라는 것... 항상 제가 말씀드리지만, 등산코스에 있는 이정표는 방향만 참고할 뿐, 거리는 무시하는 것이 정신 건강상 좋습니다.

 

 

심원사 뒤쪽 흙길로 오릅니다.

 

 

조금 올라가니 갈림길이 나오네요. 이정표가 없어서 난감했지만, 오른쪽 길로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른쪽으로 가는 게 맞았고, 오른쪽 길 중에서도 작은 오솔길을 선택했지만, 두 길 모두 결국에는 합쳐져서 큰 의미는 없었습니다.

 

 

사진과 같은 흙계단이 나오고...

 

 

계단 끝에는 정상까지 1.4킬로미터 남았다는 이정표가 나오면서 계단은 이어집니다. 계단 높이가 보폭에 딱 알맞게 만들어져서 걷기에 많이 불편하진 않습니다.

 

 

계단 구간이 이어지고...

 

 

계단이 없어지면서, 길은 더 가팔라집니다. 꾸준하게 오르는 오르막 흙길...

 

 

그렇게 오르막을 열심히 오르면, 평평한 길이 나옵니다.

 

 

앉아서 쉬어갈 수 있는 작은 정자와 벤치 몇 개가 나오는데, 정상까지 200미터 남은 지점입니다.

 

 

작은 철제 계단이 나오면, 거의 정상...

 

 

거제 북병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해발 465미터... 참고로 주차한 곳에서 여기까지 33분쯤 걸렸네요.

 

 

북병산 설명판...

 

 

정상에서의 조망이 좋습니다. 특히나 바다 쪽 조망이 훌륭했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운무가 끼여서 완벽한 경치는 감상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은근히 끼인 운무가 분위기는 더욱 살리는 느낌입니다.

 

 

반대쪽 조망도 괜찮네요. 이쪽은 다행히도 운무는 없었습니다.

 

 

정상석 앞에서 잠시 앉아서 휴식... 운무가 없었다면, 완벽한 장소였을 텐데... 참고로, 바로 앞은 진짜 진짜 낭떠러지입니다.

 

 

이내 하산 시작...

 

 

안전하게 심원사 앞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총 등산시간은 약간의 휴식시간과 하산시간을 포함해서 1시간 5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다녀온 거제도 한 달 살기 기간 중 거제 11산은 모두 올랐습니다. 대부분의 산 모두가 비교적 짧은 구간의 짧은 등산시간이어서 좋았고, 특히나 정상의 조망이 좋은 산이 많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긴 시간 거제도 여행을 즐기실 분은 거제 11산 완등 추천해 봅니다.

 

다음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등산 후기...

 

산림청 100대 명산 등산 완등후기 100대명산 지도

산림청 100대 명산 지도 완등 등산 후기 오늘은 제가 예전에 올랐던 100대 명산의 완등 후기를 새로이 정리할까 합니다. 예전에 정리해둔 글이 있긴 하지만, 보기에 영 불편해서 보다 깔끔하게 정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