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8년만에 다시 찾은 해남 대흥사 대웅보전
반응형

해남 대흥사 대웅보전 재방문기

 

 

오늘은 8년 만에 다시 찾은 해남 대흥사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남 대흥사는 해남을 대표하는 사찰로, 사시사철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주변 풍광이 워낙에나 이뻐서 잠시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장소인데요, 해남을 여행코스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대흥사 주변으로 국보와 보물 등 다양한 종류의 문화재들이 산재해 있어서 그걸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해남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남 대흥사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없구요(사찰 입장료 폐지된 것 아시죠...), 주차요금은 3000원 있었습니다.

 

 

주차요금이 입장료를 대신하는 형태로, 두 명이 갔음에도 4인이라고 찍혀있네요. 어쨌건, 입장료 개념의 주차요금 3000원은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대흥사까지 걸어가는 길이 무척 이쁩니다. 거리상 제법 먼 거리인데, 그 걸음을 가볍게 합니다. 다른 계절에도 아주 이쁘겠지만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시기부터는 더욱 이쁜 것 같습니다.

 

 

해남 대흥사 일주문을 지납니다. 단체 여행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거기서 더 들어가면, 산 아래에 그림처럼 자리하고 있는 대흥사가 보입니다. 사실, 이곳에 오기 전까지는 여기에 왔던 기억이 나질 않았는데, 이 풍경을 보니 기억이 나더군요. 그만큼 누구라도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대흥사에도 해남 스탬프투어 도장이 있습니다. 대흥사가 한눈에 보이는 위치에서 오른쪽에 보면 관광안내소가 있는데, 거기에 있습니다. 여기 스탬프 도장도 정상적으로 이쁘게 찍힙니다. 이렇게 해남 스탬프투어 도장 4개째 획득...

 

 

대흥사 대웅보전까지 가는 길입니다. 가는 길도 너무 이뻐서 걷는 걸음걸음이 가벼운 곳...

 

 

멋진 보호수 한 그루가 있어서 이것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500년 된 느티나무로, 줄기 아랫부분이 사진처럼 한 몸으로 붙어있는 연리지입니다. 지금까지 봤던 연리지 중에선 가장 큰 것 같네요.

 

 

그렇게 해남 대흥사 대웅보전에 도착했습니다. 안쪽에서 스님께서 뭔가 하고 계셨습니다.

 

 

팸플릿에 있는 대흥사 문화재 목록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보이는 그대로 국보가 1점 있구요, 보물이 11점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문화재들이 산재해 있는데, 그런 것들을 돌아보는 것도 해남 대흥사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실, 국보로 지정된 대흥사 북미륵암 마애여래좌상을 돌아보는 것이 이곳 대흥사를 즐기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이겠지만, 여기에서 걸어서 가기엔 멀기에 이번엔 포기했습니다. 저는 8년 전 방문 시에는 두륜산 등산을 이쪽에서 오르면서 더불어 그것까지 봤었는데요, 안 보신 분들은 조금 먼 거리이긴 해도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두륜산 등산까지 즐기신다면, 진짜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해남 여행이 되실 겁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는 후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륜산 대흥사 일원... 해남 볼거리 여행코스 관광명소 명승66호... 국보 308호 북미륵암 마애여래

해남 볼거리 여행코스 두륜산 대흥사 일원 북미륵암 마애여래좌상 전남 해남을 대표하는 볼거리 여행코스, 두륜산 대흥사를 다녀왔습니다. 두륜산 대흥사 일원은 우리나라 명승 제66호로 지정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두륜산 등산코스... 전남 해남 두륜산 등산지도 산행코스 추천... 대흥사 기점 원점회귀...

전남 해남 두륜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추천 전남 해남의 두륜산을 올랐습니다. 산 아래에 있는 대흥사를 기점으로 원점회귀하는 등산코스로 다녀왔는데, 총 등산시간은 하산시간까지 포함을 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국보를 포기(?)한 대신에, 대흥사 대웅보전 바로 옆에 있는 보물 삼층석탑을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파손된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해도 무척 이쁜 석탑입니다.

 

 

이렇게 해남 대흥사와 대흥사 대웅보전을 돌아보고 다음 해남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대흥사는 언제 어느 때 방문해도 보는 이에게 감동을 줄 만큼 이쁜 사찰인 것 같습니다. 적당히 걸을만한 거리의 산책로와 누구라도 작은 감탄을 하게 만드는 이쁜 풍경, 거기에 여기저기 산재해 있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문화재까지... 해남 여행길 놓치면 아쉬울 수도 있는 좋은 여행지이니, 해남 가면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