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남갈만한곳 1년 만에 다시 찾은 해남 미황사
반응형

해남갈만한곳 해남 미황사

 

 

오늘은 전남 해남갈만한곳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남 해남군 송지면에 위치한 미황사... 이곳 미황사는 작년에는 등산 때문에 방문한 곳인데, 올해는 달마고도 둘레길을 걷기 위해서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등산을 위해 방문해도 좋고, 또 달마고도 때문에 방문해도 좋지만, 오로지 미황사만을 돌아보기 위해 방문해도 좋을 만큼 아주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현재는 우리나라 보물 문화재인 대웅전이 공사 중이어서 그림 같은 풍광은 사라졌지만, 그럼에도 해남 여행길 꼭 가봐야 할 해남갈만한곳입니다.

 

 

해남 미황사 일주문에 도착했습니다.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인지라 눈에 많이 익은 모습입니다.

 

참고로 지난번에 방문했던 후기 먼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작년 달마산 등산을 위해 방문했던 후기...

 

2022.10.07 - [오르는즐거움/100대명산 산행] - ▶달마산 등산코스 해남 달마산 최단코스 등산지도 미황사 기점 1시간 20분

 

다음은 예전에 역시 달마산 등산을 위해(다른 방향의 등산코스) 방문을 했던 후기인데, 미황사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담겨있어서 이 후기를 개인적으로는 추천해 봅니다.

 

2015.01.24 - [떠나는즐거움/전라 가볼만한곳] - ▶미황사... 전남 해남 달마산 미황사 그리고 미황사 대웅전... 해남 명승 명승지...

 

일주문 바로 옆이 주차장인데 이곳 미황사가 방송에 자주 소개되었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꽤나 재미나게 보았던 박하경 여행기에도 여기가 나왔던 모양입니다. 아마, 템플스테이에 관한 장면이 이곳에서 촬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달마고도 둘레길에 관한 것... 말씀드린 대로, 이번 방문은 달마고도 둘레길을 걷기 위한 것으로, 달마고도를 완주한 후기는 며칠 후에 따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황사 일주문을 지납니다.

 

 

마음을 버리며 오르는 108 계단...

 

 

천왕문 왼쪽으로 곧바로 걸을 예정인 달마고도 둘레길 입구가 보입니다. 작년엔 달마산 등산을 위해 이쪽을 지나갔는데, 1년 만에 다른 이유로 다시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이 너무 예쁩니다. 뒤쪽 달마산과 어우러져 아주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그런데, 대웅전이 있어야 할 자리에 대충 지은 작은 가건물 하나가 보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미황사 대웅전은 현재 보수공사 중이었습니다. 미황사 대웅전과 뒤쪽 달마산이 어우러진 풍경은 진짜 그림 같은데요, 8년 전에 방문했던 위 후기를 참고하면 대충이나마 감상이 가능하실 겁니다.

 

 

대웅전 건물 전체를 사진처럼 가건물로 덮어서 보수공사 중입니다.

 

 

옆쪽으로 달마산이 살짝 보입니다. 아마, 대웅전이 예전 모습 그대로 서 있었더라면, 아주 멋진 풍광을 만들어 내었을 겁니다.

 

 

그렇게 잠시 달마산까지 먼발치에서 감상하고, 달마고도를 걷기 위해 걸음을 서둘렀습니다. 달마고도 둘레길을 걸은 후기는 며칠 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해남 미황사는 달마산 때문에 많이들 방문하는 곳이지만, 이 사찰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는 충분한 곳입니다. 미황사 주변이 명승으로 지정이 된 사실만으로도 그것을 증명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손에 꼽을 만큼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전남 해남 여행길 해남갈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장소이니, 해남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