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남 해남군 관광 이틀째 두륜산 케이블카 두륜미로파크 대흥사
반응형

전남 해남군 관광 이틀째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남 해남군 관광 이틀째 날을 정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날은 지난 며칠간 소개를 해드렸듯이, 두륜산 케이블카와 두륜미로파크 그리고 대흥사 등을 돌아봤는데요, 알찬 하루의 여행이었습니다. 모두 전남 해남군을 여행할 때 한 번은 가볼 만한 곳들로,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두륜산 케이블카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이 바로 이 두륜산 케이블카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와 두륜산 모두 최소 두 번은 타보거나 올랐는데도, 여전히 재미나네요.

 

 

참고로 두륜산 케이블카는 해남 스탬프투어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이번 여행길에 해남 스탬프투어도 병행하고 있는데, 나름 재미난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산을 올라가서 조금만 걸어가면 멋진 전망대가 나오는데, 그곳의 경치가 아주 끝내줍니다. 겨울에도 한 번 올라왔던 기억이 있는데, 사시사철 아무 때나 올라도 힐링이 되는 좋은 장소입니다.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11.07 - [오르는즐거움/100대명산 산행] - ▶두륜산 케이블카 요금 이용방법 및 이용후기 요약

 

 

2. 두륜미로파크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서 향한 곳이 바로 이곳 두륜미로파크입니다. 두륜산 케이블카에서 대략 300미터 거리... 그러니, 두륜산 케이블카를 탄 분이라면 여기도 필히 가봐야 할 곳이겠습니다.

 

 

이름 그대로 미로가 테마인 재미난 체험시설입니다.

 

 

하지만, 만만하게 보면 안 될 것이, 자칫 잘못하면 꽤나 오랜 시간 길을 헤맬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누구나 길을 찾기 어려운 것이 이 미로지만, 반대로 누구나 생각보다 쉽게 길을 찾을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이 두륜미로파크이니까요. 이유는 가서 보면 압니다.

 

 

역시,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1.08 - [떠나는즐거움/전라 가볼만한곳] - ▶해남 두륜미로파크 미로 사진은 꼭 찍고 입장하시길

 

 

3. 대흥사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대흥사라는 사찰입니다. 대략 8년 전에도 두륜산을 오르면서 한 번 갔었던 곳인데, 주변 풍광이 아주아주 멋진 절입니다.

 

 

역시 여기서도 해남 스탬프투어 도장 하나 더 획득...

 

 

전남 해남에는 가볼 만한 곳이 아주아주 많지만, 이곳 대흥사 또한 해남을 대표하는 여행지이니, 해남 여행길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2023.11.09 - [보는 즐거움/보물 관람기] - ▶8년만에 다시 찾은 해남 대흥사 대웅보전

 

 

4. 매화정

 

세 곳의 전남 해남군 관광지를 돌아보고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한 곳입니다. 음식의 맛도 맛이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놀랐다는... 나름 깔끔하고 맛있는 중식집이니, 거기다가 위에 소개해드린 세 곳과도 가까운 곳이니, 근처 가는 분들은 여기서 식사 한 끼 어떨까 싶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1.10 - [먹는즐거움/짬뽕 중국음식류] - ▶해남 대흥사 맛집 매화정 중화요리 간짜장 잡채밥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어제 소개해드렸던 하나로마트를 잠시 들렸습니다.

 

 

그리고 숙소에서 그렇게 구입한 것들로 맛있는 식사를 즐겼구요. 잘 돌아다니고 잘 먹으니, 집으로 돌아갈 때는 아마 살이 많이 찔 것 같습니다.

 

 

내일은 땅끝길을 걸을 것 같습니다. 1코스와 2코스를 한데 묶어서 돌아볼 생각인데, 이 길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조금은 걱정되네요. 어쨌건, 조심조심 그리고 열심히 걸은 뒤 후기 남길 테니, 해남 여행을 준비 중인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