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라남도 여행 십일일째 나주곰탕 무안 목포 등대드라이브

전라남도 여행 십일 일째 나주 무안 목포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라남도 여행 십일 일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날은 해남을 떠나 나주와 무안, 목포 등을 드라이브 삼아 돌아봤는데요, 모처럼 여유롭게 즐기는 여행이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나주에서는 오랜만에 맛있는 나주곰탕으로 식사 한 끼를 즐기고, 무안과 목포에서는 해안에 있는 예쁜 등대구경으로 시간을 보냈는데, 여유로운 하루여서 아주 좋았습니다. 그렇게 보낸 전라남도 여행 십일 일째를 소개하겠습니다.

오전 느지막이 일어나서 나주에 있는 오래된 나주곰탕집으로 향했습니다.

나주에 가면 나주곰탕은 꼭 한 그릇씩 먹고 오는데, 그렇게 몇 번 가봤던 노포에서 아침 겸 점심으로 맛있는 식사를 끝마쳤습니다.

거의 100년 세월을 지나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노포로, 나주에 있는 나주곰탕집 중에선 대표적인 원조집입니다. 토요일이긴 했습니다만, 11시 정도에도 손님이 가득 찰만한 인기 있는 나주 맛집...

그 나주곰탕집에 관한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전 후기지만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가격만 지금 일반곰탕이 11000원, 수육곰탕이 13000원으로 인상된 상태... 거의 7년 전이니 가격도 많이 오르진 않았습니다.

나주 하얀집... 나주먹거리 명소 삼대 원조나주곰탕맛집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나주 명소 먹거리 삼대 원조나주곰탕맛집 나주 하얀집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원조 나주곰탕맛집 중 하나인 나주 하얀집을 다녀왔습니다. 나주 하얀집은 삼대째 내려오는 나주곰

나주곰탕 골목 주변으로는 다른 볼거리도 많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그중 하나로, 우리나라 보물문화재입니다.

예전엔 못 보던 꽃밭도 생겼던데, 제법 쌀쌀한 날씨였음에도 생기 있는 꽃 때문에 기분까지 좋아졌습니다.

다음은 예전에 다녀왔던 전남 나주의 여행후기... 나주 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주 여행정보 여행코스... 전남 나주시 가볼만한곳 볼거리 먹거리 여행지 추천

전남 나주 여행정보 나주시 가볼만한곳 먹거리 볼거리 여행지 추천 전남 나주시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볼거리 여행지 보다는 먹거리가 오히려 더 큰 비중을 차지한 여행이였지만, 나름

배를 채우고 향한 곳은 아래 사진의 등대가 있는 무안... 비행기 모양의 등대가 참 재미났습니다.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에 숨어있는 등대 중에서 이곳 무안 등대와 같이 독특한 모양의 등대들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 제주도 여행길엔 말 모양의 등대도 봤던 기억이 있는데, 그 기억이 불현듯 떠올랐습니다.

다음은 예전 무안 여행후기... 역시, 무안 쪽 여행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무안군 여행... 전남 무안 가볼만한곳 갈만한곳 여행지... 무안 여행지도 관광지도...

전남 무안 여행지 가볼만한곳 관광지도 여행지도 추천 전남 무안군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도립공원 및 습지보호지역으로 선정이 된 무안갯벌부터, 동양에선 가장 크다는 백련자생지인 회

무안에서 바로 목포로 넘어갔습니다. 목포 북항에 있는 풍차모양의 등대를 보기 위해... 이 등대까지 돌아보고 여유롭게 보낸 전라남도 여행 십일 일째를 마무리했습니다.

다음은 예전에 다녀왔던 목포 여행후기... 목포는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은 좋은 여행지입니다.

목포 여행코스 추천 이번 전남 목포 여행지 추천 후기

목포 여행코스 전남 목포 여행지 추천 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남 목포 여행코스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목포는 이전에도 몇차례 다녀온 여행지인데, 갈때마다 새로운 볼거리 먹거리가 생

숙소로 돌아와서는 아내표 뼈찜으로 맛있는 식사 즐겼습니다.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뼈찜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참 좋네요. 시골마을로 여행을 오면 얻게 되는 덤 같은 즐거움이랄까...

내일은 강진 쪽으로 선상낚시를 갈 예정입니다. 아마도 문어낚시를 할 것 같은데요, 많이 잡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