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남 해남군 관광 8일째 땅끝조각공원 오소재약수터 카페 열흘
반응형

전남 해남군 관광 8일째 오소재약수터 땅끄토각공원 카페열흘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남 해남군 관광 8일째 날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이날은 땅끝조각공원을 시작으로 땅끝길 마지막 코스인 4코스 걷기까지 도전을 했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땅끝길 걷기 도전은 실패로 돌아갔는데요, 어쩌면 그런 기억 때문에 더욱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하루가 된 것 같습니다. 그렇게 꽤나 다사다난했던 전남 해남군 관광 8일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전에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해남 땅끝조각공원입니다. 땅끝길 1코스인가 2코스인가 걷다가 지나친 곳으로, 입구가 눈에 익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이쁜 조각, 독특한 조형물들로 채워진 조각공원으로, 잠시 산책 삼아 걸어보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각공원 제일 높은 곳에서 내려다본 풍경이 너무 이뻐서 더욱 좋았는데요, 말씀드린 대로 해남 여행길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해남 땅끝조각공원에 관한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2.13 - [떠나는즐거움/전라 가볼만한곳] - ▶산책하기 좋은 해남 볼거리 해남 땅끝 조각공원

 

두 번째로 방문, 아니 걸은 곳은 땅끝길 4코스...

 

 

해남 땅끝길의 마지막 구간으로 아주 기대하면서 걸었지만, 중간에 길이 없어져 버려 걸을 수가 없었습니다. 성격상, 웬만하면 다른 길을 찾아 끝을 보고 싶었지만, 도저히 그럴 수가 없는 코스여서 어쩔 수 없이 포기했습니다.

 

 

해남 땅끝길 4코스가 궁금하신 분은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2.15 - [걷는 즐거움/트레킹코스들] - ▶해남 땅끝길 4코스 쇄노재길 길 없음 주의

 

그렇게 땅끝길 4코스를 걷다가 포기하고 방문한 곳은 오소재 약수터라는 곳입니다.

 

 

작년 해남여행길에 두륜산을 오르기 위해 등산코스를 잡았던 그 초입이어서 아주 반가웠습니다.

 

 

약수가 시원스레 나오는 약수터에서 약수 두 병 피티병에 담아, 가벼운 발걸음으로 다음 여행지로 향했습니다.

 

 

오소재 약수터에 관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길...

2023.12.17 - [떠나는즐거움/전라 가볼만한곳] - ▶다시 찾은 두륜산 오소재 약수터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식사를 하기 위해 찾은 해남 읍내에 있는 작은 카페입니다.

 

 

카페인데 샌드위치가 맛있다고 해서 샌드위치를 포장했는데, 꽤나 괜찮았습니다. 깔끔하면서도 플래시 한, 맛있는 샌드위치... 누구라도 크게 호불호가 나뉘지 않을 만한 곳으로, 샌드위치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해 봅니다.

 

 

그렇게 방문한 카페 열흘의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2.19 - [먹는즐거움/기타] - ▶해남 샌드위치 맛집 카페열흘 애그햄치즈 소불고기할라피뇨 샌드위치

 

숙소로 돌아오기 전에 읍내 하나로마트에서 이것저것 구입했습니다. 약수터에서 받은 약수를 사용할 요량으로 오리도 한 마리 샀는데요, 그렇게 저녁은 약수로 끓인 오리백숙으로 해결했습니다.

 

 

내일은 아마 달마고도 둘레길을 걸을 예정입니다. 대략 18킬로미터 정도 되는 구간이던데, 기대도 되고 더불어 살짝 걱정도 되고 그렇습니다. 체력 관리 잘해서 별 탈없이 안전하게 걸은 뒤 후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도 알찬 하루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