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남 여행코스 일곱번째 날 땅끝길 자연사박물관 그리고 기사식당
반응형

해남 여행코스 일곱번째 날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해남 여행코스 일곱번째 날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날은 이런저런 이유로 미루었던 해남 땅끝길 3코스를 걸었는데요, 이전에 다녀온 1,2코스보다는 조금은 덜 위험한 구간이어서 나름 편하게 걸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땅끝길 한 코스를 걷고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까지 돌아봤는데,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은 박물관이어서 좋았습니다. 그렇게 보낸 해남 여행코스 일곱 번째 날을 소개하겠습니다.

 

 

1. 해남 땅끝길 3코스

 

며칠 전에 걸었던 해남 땅끝길 1,2코스를 이어서 3코스도 걸어봤습니다.

 

 

바다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구간도 있고, 말씀드린 대로 1,2코스보다는 조금은 덜 위험한 구간이어서 걷기에는 편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이 걸을 수 없는 구간도 앱지도에는 나와 있어서 당황스러운 순간도 있었는데요, 그런 부분들이 오히려 지나고 나니 더욱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 같은 경우에는 빠른 걸음으로 두 시간 정도 걸렸으니, 보통 분들이라면 3시간 정도는 걸린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해남 땅끝길 3코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2.03 - [걷는 즐거움/트레킹코스들] - ▶땅끝길 3코스 묵동갯길 걷기 지도

 

 

2.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땅끝길 3코스를 걷고 방문한 곳은 땅끝마을 인근에 있는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입니다.

 

 

워낙에 외관이 독특한 건물이어서 땅끝전망대에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시설로, 그만큼 안쪽에도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특히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굉장히 유익한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 해남 땅끝마을 쪽으로 여행계획을 잡으시는 분들은 이곳 어떨까 싶네요.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길...

2023.12.05 - [떠나는즐거움/전라 가볼만한곳] -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아이들과 가볼만한 해남 여행지

 

 

3. 해남 본동기사식당

 

두 개의 여행지를 알차게 돌아보고 방문한 곳은 땅끝마을 인근에 있는 기사식당입니다.

 

 

1인분 만 원짜리 갈치찌개정식으로 식사를 즐겼는데, 반찬이 모두 맛깔스러워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갈치찌개를 제외하고도 대략 15가지 정도의 반찬이 나오는 식당으로, 여행길 점심 한 끼 할만한 제법 괜찮은 식당입니다. 식사하러 온 분들도 기사식당이라는 타이틀과는 맞지 않게 거의 대부분 여행객들...

 

 

해남 본동기사식당에 관한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2.07 - [먹는즐거움/정식 백반류] - ▶해남 본동기사식당 혼밥 가능한 해남 맛집

 

 

4. 해남 남가네김밥

 

숙소로 돌아오면서 해남 읍내에 있는 김밥집에 잠시 들렀습니다.

 

 

그리고 김밥 몇 줄 포장했구요.

 

 

아주 특별한 맛의 김밥집은 아니지만, 나름 알찬 김밥집이어서 이곳도 소개해봅니다.

 

 

해남 남가네김밥집에 관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12.09 - [먹는즐거움/김밥] - ▶해남 김밥집 해남 터미널 근처 맛집 박가네김밥

 

내일은 오늘에 이어서 땅끝길 4코스를 걸을 예정입니다. 그러면 땅끝길 걷기는 모두 마치게 되는데, 가장 긴 구간인 18킬로미터짜리여서 약간은 긴장됩니다. 어쨌건 내일도 안전하고 알찬 여행 즐기고 좋은 추억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