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 한달살기 D-1 모바일 스탬프투어 준비
반응형

보령 한달살기 D-1 모바일 스탬프 투어 목록 정리

 

6월 22일에서 7월 21일까지 보령에서 한달살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령은 그동안 두어 번 다녀갔던 여행지로, 좋은 산이 있고 또 바다까지 접하고 있어서 이래저래 볼거리 먹거리 모두를 만족시켜주었던 기억도 있습니다. 지난 몇 번의 여행은 며칠간 짧게 돌아보는 심플한 여행이었던 반면, 이번 여행은 한 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보령 곳곳을 돌아볼 예정이어서, 보령이라는 지역에 대해 미리 조금 더 상세하게 살펴봤습니다. 그랬더니 재미난 게 있어 이번 보령 한달살기는 기본적으로 그것부터 완성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보령 모바일 스탬프 투어...

 

보령시 홈페이지 문화 관광 파트를 살펴봤더니, 보령 스탬프 투어라는 게 눈에 뜨입니다. 더불어 이번에 보령시 관광지도를 신청하면서 더욱 자세하게 알게 되었는데요, 보령에 있는 30개 여행지를 방문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선물까지 챙길 수 있는 재미난 이벤트이어서 관심이 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한 달이라는 긴 시간 동안 보령에 있어야 하는데, 이걸 놓칠 순 없겠죠. 대충 목록을 살펴보니 예전 여행길에 돌아봤던 여행지들도 눈에 띄고 생소한 장소도 보이고 그럽니다. 그래서 내친김에, 보령 스탬프 투어 목적지 30곳부터 정리해봤습니다.

 

무궁화수목원

성주산 자연휴양림

개화 예술공원

청천호 호수공원

오서산 자연휴양림

죽도

보령호

냉풍욕장

집트렉

스카이바이크

에너지월드

보령 전통시장

문화의 전당(보령박물관)

충청수영 해양경관전망대

웅천 돌문화공원

무창포 타워

석탄박물관

천북 학성리 공룡발자국

보령댐 애향 박물관

성주사지

갈매못 성지

충청 수영성

청소역

서짓골 성지

원산도 해수욕장

장고도 둘레길

삽시도 둘레길

고대도 둘레길

외연도 둘레길

머드 박물관

 

이렇게 서른 곳입니다. 냉풍욕장, 석탄박물관, 성주사지, 무창포 타워 등등 대략 열 곳 정도는 예전 여행길에 둘러본 곳들입니다. 이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완성하려면 다시 돌아봐야 하겠지만, 오히려 잘 된 느낌입니다.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모습 때문에 더 큰 즐거움을 줄 수도 있으니까요. 어쨌건, 이번 보령 한달살기는 이 서른 곳을 포함해서 보령의 볼거리 먹거리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려면 먼저 모바일 스탬프 투어 앱부터 다운로드하여야 하겠죠. 보령 여행지도 세트 안에 모바일 스탬프 투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 담긴 안내서가 있어서 참고했습니다.

 

안내서의 설명 그대로, 진행하면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앱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계정이 있는 분들은 보다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 앱은 기본적으로 위치 정보 사용을 허용해야만 합니다. 당연하겠죠. 본인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장소가 모바일 스탬프 투어의 목적지인지 확인이 가능해야만 하니까요.

 

그렇게 모바일 스탬프 투어 앱 다운로드하기를 끝냈습니다.

 

몰랐는데, 굉장히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방식의 모바일 스탬프 투어가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다른 지역의 스탬프 투어가 궁금하기도 하고 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번 한 달간은 보령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완성이 목적이니 그것부터 찾아봐야 하겠죠. 지역 탐색으로 보령을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보령시 모바일 투어가 검색됩니다. 사진에도 나와있듯이 총 30곳의 투어 목적지가 있고, 그 모두를 방문해서 스탬프를 받으면 보령 모바일 스탬프 투어 완성...

 

아래의 사진과 같이 지도에서도 대략적인 위치가 표시되어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스탬프 투어 완성에 따라 선물도 지급한다고 하니 꼭 30곳 모두를 방문해서 완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다녀올 보령 한달살기의 대략적인 계획과 더불어 보령시 모바일 투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내일부터는 하루에 하나씩 보령 여행에 관한 후기를 정리해서 소개할까 하는데요, 아마 보령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도 거기에 맞춰서 하나씩 차곡차곡 쌓이리라 예상됩니다. 여하튼, 한 달간 보령 여행을 하면서 즐기게 되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소개해드릴 테니, 보령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