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물과 관련된 체험시설 장흥 정남진 물과학관
반응형

장흥 체험 교육시설 정남진 물과학관

 

오늘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이번에 다녀온 장흥 여행길에 돌아봤던 체험 교육시설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흥 정남진 물 과학관... 장흥군 장흥읍 행원리에 위치한 이곳은 이름 그대로 물과 관련된 체험 교육시설로, 어린아이가 있는 여행객이라면 장흥 여행길 가볼 만한 곳입니다. 장흥 읍내와 가깝다는 것도 한 가지 장점으로, 읍내에서 가까운 가볼 만한 곳을 찾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장흥 정남진 물 과학관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장흥 읍내와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곳도 입장료가 있습니다. 성인 기준 3천 원...

 

다른 체험 프로그램도 있었으나, 시간이 맞지 않아서 체험해보진 못했습니다. 오후 3시 이전에 방문해서 신청해야만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층에는 다양한 수족관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생긴 수족관...

 

개그맨 박수홍 씨가 기르는 물고기라고 하네요. 방송은 못 봤습니다만, 물고기는 굉장히 독특한 모습입니다.

 

가장 신기했던 것... 손가락을 넣으면 작은 물고기들이 벌떼처럼 달려듭니다. 아이들이 해보면 좋아할 만한 것...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에도 이런저런 종류의 수족관이 있습니다.

 

디스커스라는 이름의 물고기... 아마존에서 왔다고 하네요.

 

안쪽에는 물과 관련된 체험시설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읽어보면 좋을만한 것들...

 

물과 관련된 물리적인 체험시설들... 역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

 

3층으로 향합니다. 3층은 실감 체험관...

 

3층에 있는 전시 체험 시설들...

 

그렇게 잠시 장흥 정남진 물 과학관을 돌아보고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이전에 방문했던 천문과학관에서 워낙 색다른 경험을 했던지라, 물 과학관은 그 감동이(?) 조금은 덜 했습니다. 천문과학관은 어른들에게도 인상 깊은 체험시설이라면 물 과학관은 어린아이들 전용 체험시설이랄까... 어쨌거나, 장흥 읍내에 있는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라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으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