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장흥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반응형

장흥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오늘은 이번 장흥 여행길에 잠시 둘러봤던 기념관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흥군 장흥읍 남외리에 위치한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이름 그대로 장흥에서 발생한 동학농민혁명의 자취들을 전시 교육하는 문화시설로, 장흥 여행길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장흥 석대들 일대에서 치러졌던 전투는 정읍 황토현, 공주 우금치 그리고 장성 황룡과 함께 동학농민혁명의 4대 전적지라고 합니다.

 

장흥 동학농민혁명 기념관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앞쪽에 널찍한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주차하기 편합니다.

 

기념관 쪽으로 이동...

 

입구에 있는 장흥 석대들 전적지에 대해서 잠시 읽어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우리나라 동학농민혁명의 4대 전적지 중 하나라고 하네요. 몰랐던 사실을 이런 여행길에 처음으로 알게 됩니다. 여행의 즐거움이자 큰 장점이라고나 할까...

 

이곳 장흥 동학농민혁명 기념관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고 관람시간도 따로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쪽으로 들어섭니다.

 

가장 먼저 본 것이 시청각실의 영화(?)... 해설자 분께서 장흥 동학농민혁명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사진의 영화도 이어서 보여주어서 장흥 동학농민 운동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희 부부 두 명밖에 없었음에도 성심성의껏 설명해주신 해설자분 감사드립니다.

 

나와서 전시관 구경...

 

장흥 동학에 대한 설명판...

 

장흥 동학농민혁명과 관련된 사람들의 일화...

 

횃불을 형상화한 조형물...

 

장흥 동학농민혁명 참전자 명단...

 

아이들을 위한 체험시설도 있습니다.

 

옛 자료들...

 

그렇게 잠시 기념관 내부를 돌아보고 나왔습니다.

 

바깥쪽에는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 진입로도 있습니다.

 

옥상에서 보이는 석대들... 이곳에서의 전투가 동학농민혁명 4대 전투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렇게 기념관 옥상까지 돌아보고 다음 장흥 여행지로 발길을 돌립니다.

 

이 기념관을 방문하기 전에는 장흥이라는 지역에서 동학농민혁명이 있었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렇기에 장흥 여행길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여행지라 생각합니다. 몰랐던 사실을 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한 곳이니까요. 장흥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