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안중근 의사 유일의 사당 전남 장흥 해동사
반응형

안중근 의사 사당 전남 장흥 해동사

 

오늘은 전남 장흥에 있는 안중근 의사 사당을 방문했습니다. 전남 장흥군 장동면 만년리에 위치한 해동사... 1955년 장흥 만수사 부지 내에 건립된 안중근 의사 유일희 사당으로, 여행길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이겠습니다. 진짜 안중근 의사의 사당에서 참배할 기회도 가져보고...

 

장흥 해동사에 도착했습니다. 최근에 단장된 것 같은 널찍한 주차장이 반겨줍니다.

 

차를 주차하고 위쪽으로...

 

이곳 장흥 해동사에 대한 설명판부터 잠시 읽어봤습니다. 1955년에 처음 건립이 되었다고 하는데, 세월에 비해서는 그다지 많이 알려진 장소는 아닌 듯싶습니다. 예전에 장흥 쪽으로 여행을 온 적이 있지만,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니...

 

안중근 의사의 어머니가 옥 중 안중근 의사에게 보낸 편지... 내용의 묵직함에 저절로 숙연해집니다.

 

해동사 안쪽으로 들어가 봅니다. 매년 양력 3월 26일 추모 제향을 봉행하는 국내 유일의 안중근 의사 사당이라고 합니다.

 

안쪽에서 잠시 참배를 드려봅니다.

 

밖으로 나와서 위쪽 건물로 올라가 봤습니다. 안씨제각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마, 예전부터 안 씨 집안의 제각 혹은 사당으로 사용된 건물로 여겨집니다.

 

용도도 용도지만 건물 자체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굉장히 잘 지어진 건물인 데다, 관리도 잘 된 건물...

 

잠시 돌아봤습니다.

 

가장 안쪽에 있는 장흥 만수사... 고려시대 유학자 안향 선생의 사당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잠시지만 우리나라 유일의 안중근 의사 사당, 장흥 해동사를 돌아보고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안중근 의사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라고 봅니다. 그런데 안중근 의사의 사당이 장흥에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도 그다지 많지는 않을 거라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장흥 여행길 꼭 한 번은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흥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