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라남도 장흥군 한달살이 스물하루째날
반응형

전라남도 장흥군 한달살이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라남도 장흥군 한달살이 스물 하루째 날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날은 전남 곡성을 갔다 왔는데요, 곡성에 있는 동악산을 오르고 산을 내려와서는 섬진강변에 있는 식당에서 맛있는 참게탕으로 식사도 즐겼습니다. 곡성은 참 오랜만에 다녀온 곳으로, 그렇게 보냈던 하루 정리해봅니다.

 

눈 뜨자마자 차를 달려 곡성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오른 곳이 동악산...

 

동악산은 처음인데, 정상에서의 전망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총 등산시간은 하산 시간과 휴식시간까지 포함해서 대략 2시간 15분 정도... 위험하거나 험한 구간이 거의 없어서 등산 초보라도 체력만 된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산이기도 합니다. 정상에서의 전망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는 충분하니, 다음의 산행기 참고해서 곡성 여행길 꼭 한 번 올라보시길 권해봅니다.

 

곡성 동악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등산지도 2시간 15분 소요

곡성 동악산 최단코스 등산코스 등산지도 오늘은 이번에 오른 곡성 동악산 등산코스에 대해 간략하게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곡성 동악산은 곡성군 북쪽에 자리 잡은 735m 높이의 산으로, 주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등산을 마치고 방문한 곳은 섬진강 인근 강변의 참게탕집...

 

참게탕은 개인적으로 처음 먹어보는데, 꽃게탕보다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참게는 강에서 사는 게라고 하네요. 탕 속에 든 모습은 꽃게랑 별반 다를 게 없었지만, 게살의 밀도도 높고 고소한 맛이 훨씬 좋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참게... 참고로 곡성에는 이 참게로 만든 맛있는 참게탕 맛집이 많다고 하니, 안 드셔 보신 분들은 곡성 여행길 참게탕 한 끼는 꼭 드셔 보시길 권해봅니다. 보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구요.

 

곡성 참게탕 맛집 통나무집

곡성 참게탕 맛집 통나무집 오늘은 어제 후기를 올렸던 곡성 동악산을 오르고, 점심 식사를 위해 방문한 곡성 참게탕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곡성군 죽곡면 하한리에 위치한 통나무집.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식사까지 끝마치고 방문한 곳은 곡성 읍내에 있는 토란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집... 곡성이 우리나라 토란 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지역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만들어진 색다른 아이스크림인 모양입니다. 그런데, 문이 닫혀있더라는...

 

그래서 거기는 포기하고 역시 읍내에 있는 토란으로 만든 빵을 파는 제과점으로 향했습니다. 이것저것 구입해서 먹어봤는데, 색다른 느낌도 들고 또 기존의 빵과 비슷한 맛도 느껴지고... 중요한 건 대도시 프랜차이즈 빵집의 빵 보다 착한 가격이라는 점... 빵 맛도 괜찮아서 곡성 가면 한 번 드셔 보시길 권해봅니다.

 

이렇게 전라남도 장흥군 한달살기 스물 하루째 날을 보냈습니다. 내일은 아마 옆 동네 보성으로 향할 것 같습니다. 역시 보성에 있는 산 하나를 오르고 보성에 있는 염소탕집에서 맛있는 식사도 즐길 예정입니다. 참고로 보성에는 맛있는 양탕집이 많습니다. 보다 자세한 후기는 내일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