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장흥 가지산 등산코스 보림사 원점회귀 등산지도
반응형

장흥 가지산 등산코스 보림사 원점회귀 등산지도 등산로

 

오늘은 이번에 오른 장흥 가지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 가지산은 천년고찰 보림사를 품고 있는 곳으로, 정상에서의 풍광이 상당히 좋은 산입니다. 제가 이번에 오른 코스는 보림사을 시작점으로 원점 회귀하는 구간으로 다녀왔는데요, 하산 시간과 휴식시간을 포함한 총 등산시간은 1시간 30분쯤 소요되었습니다. 장흥 가지산 등산을 계획 중인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고, 더불어 맨 아래쪽에는 장흥을 대표하는 명산인 천관산과 억불산 등산 후기까지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흥 가지산 등산의 시작점 보림사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얼마 전에 다녀간 곳이어서 눈에 익네요. 주차장이 아주 넓어 주차하기 편한 장소입니다.

 

등산지도부터 확인을 합니다. 이 등산지도상으로 보림사 오른쪽으로 돌아서 보림사 왼쪽으로 내려오기로 합니다. 계획은 이렇게 세우고 등산을 시작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그 계획과 정확하게 맞게 다녀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건 비슷한 코스로 다녀오긴 했으니, 제가 다녀온 구간과 지도를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보림사 오른쪽으로 등산 시작... 가다 보면 개 한 마리가 짖으니, 놀라지 마시길...

 

계속해서 오른쪽으로 가면, 비자림에 대한 설명판이 나옵니다.

 

계속해서 오르다 보면 정상적인(?) 이정표가 나옵니다.

 

가지산 정상까지 1.3KM 남았습니다.

 

낙엽이 아주 많이 쌓였다는 점을 제외하곤, 걷기 좋은 구간이 이어집니다.

 

능선에 있는 전망대...

 

보림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전망의 장소입니다. 전망대가 있는 이유...

 

가지산 정상까지 1KM 남았네요.

 

조금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는 구간...

 

조금은 뜬금없다 싶은 위치에 있는 굉장히 큰 무덤입니다. 주변에 제대로 된 도로도 없는데, 공을 많이 들인 묘지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가지산 정상까지 500미터...

 

남은 500미터는 계속해서 오르는 구간...

 

그렇게 장흥 가지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해발 509미터... 참고로 보림사 주차장에서 이곳까지 45분 걸렸네요.

 

가지산 정상에서의 전망입니다. 거의 모든 방향으로 조망이 가능했고, 그 풍광도 훌륭했습니다.

 

잠시 쉬었다가 하산을 시작했습니다. 올라온 길 외에 두 가지 방향으로 하산이 가능해 보였는데, 저희는 올라온 반대 방향에 있는 곧바로 내려오는 길로 하산했습니다. 능선을 따라 돌아서 가는 길은 어떻게 내려가는지 지금도 궁금한데, 어쨌건 내려가는 길 초입은 조금 험한 구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열심히 내려가다 보면 나오는 이정표... 보림사까지 1.3KM 남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쯤 왔을 때 이정표를 만나서 좋았긴 했습니다만, 원래 계획했던 그 길인지는 확인이 안 돼서 약간의 의아함이 있었습니다.

 

이정표의 표시를 따라 계속해서 내려오면 나오는 소나무 산림욕장...

 

보림사까지 700미터 남았습니다.

 

그러다 보면 이내 보림사가 보입니다. 보림사 뒤쪽으로 내려온 느낌...

 

끝까지 내려와 보림사 안으로 들어와서 일주문을 지납니다.

 

그렇게 보림사 주차장에 도착... 총 1시간 30분 만에 장흥 가지산 원점회귀 등산코스를 끝마칩니다.

 

보림사 뒤쪽으로 등산로가 복잡하게 얽혀있어서 등산지도상의 등산로로 정확히 내려온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계획한 데로 원점 회귀하는 등산코스로 다녀왔으니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다닌 흔적이 많은 등산로여서 이정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오르고 내리신다면, 길을 잃을 염려는 없을 겁니다. 장흥 가지산 등산을 계획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장흥 천관산과 억불산 등산 후기...

 

장흥 천관산 등산코스 산행코스 리얼후기

장흥 천관산 등산코스 산행코스 오늘은 이번에 올랐던 장흥 천관산 등산코스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 천관산은 2015년에 한 번 그리고 올 2월에 또 한 번 그렇게 두 번을 올랐던 산

noproblemyourlife.tistory.com

2022.12.02 - [오르는즐거움/기타 산들..] - ▶장흥 억불산 산림욕장 등산코스 등산지도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