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남 땅끝길 2코스 점재길 지도 1시간 10분 소요
반응형

해남 땅끝길 2코스 점재길 지도

 

 

오늘은 이번에 걸었던 해남 땅끝길 2코스 점재길 코스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남 땅끝길 2코스 점재길은 어제 소개해드렸던 1코스에 이어지는 구간으로 대략 6킬로미터쯤 되는 거리입니다. 저는 빠른 걸음으로 걸어서 1시간 10분쯤 소요되었는데, 걷는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니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바로 전에 걸었던 1코스에 비해선 볼거리는 적었던 구간으로, 1코스에 이어 곧바로 2코스까지 걷는 게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두 구간 모두 짧은 편이니...

 

 

해남 땅끝길 1코스의 종점인 사구미 해수욕장에서 1코스를 끝내자마자 곧바로 해남 땅끝길 2코스를 걷기 시작했습니다. 

 

 

해남 땅끝길 1코스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11.12 - [걷는 즐거움/트레킹코스들] - ▶땅끝길 1코스 땅끝바닷길 걷기 1시간 30분 소요

 

트랭글 지도를 보면서 걸었는데, 걷는 구간이 조금 이상하더군요. 사진처럼 사구미해수욕장이 출발점이 아니라 사구저수지가 출발점으로 나옵니다. 사구저수지까지 돌아가려다 굳이 그럴 필요 있나 싶어서, 그냥 길을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다음은 이번에 걸었던 해남 땅끝길 2코스의 트랭글 지도...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걷기를 끝내고 숙소로 돌아와서 카카오맵을 확인해 봤더니, 제가 걸었던 구간과는 완전히 다른 길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카카오맵의 땅끝길 2코스와 트랭글(두루누비에서 다운로드한)에서 소개하고 있는 땅끝길 2코스가 완전히 다르더라는... 아마도, 제가 걸었던 구간이 아니라 카카오맵에서 소개하고 있는 길이 맞는 것 같은데, 둘 중 하나는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제가 걸었던 구간은 참고만 하시고, 카카오맵에서 소개하는 길을 걸을 것인지, 두루누비에서 다운로드한 트랭글 지도 길을 걸을 것인지 확실히 선택해서 정하고 걸으셔야 하겠습니다.

 

사구미 해수욕장을 빠져나가면서, 땅끝길 2코스가 진짜 시작됩니다.

 

 

최근에 지어진 화장실이 나오네요. 어제 소개해드렸던 1코스도 그렇지만, 전반적으로 잊을만하면 이렇게 나오는 화장실이 고마웠습니다.

 

 

길을 이어갑니다. 길은 1코스와 흡사합니다. 차가 지나다녀서 위험하지만, 조심만 한다면 사고 위험성은 극히 낮은, 그런 구간...

 

 

경치 좋은 전망데크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멀리 땅끝전망대가 보이네요. 확실히 1코스를 걸으면서 보았던 거리보다는 훨씬 멀리 보입니다.

 

 

땅끝 조각공원이 있네요. 원래 계획했던 목저지가 아니어서 저는 그냥 지나쳤지만, 여유 있게 걸으시는 분은 잠시 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땅끝길 2코스가 이어집니다.

 

 

전망 좋은 정자에서 잠시 휴식도 취하고...

 

 

이쪽으로 걷는 땅끝길 2코스는 그다지 볼거리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맵에서 소개하고 있는 길이 맞는 것이 아닐까라는 의심이 계속해서 듭니다.

 

 

경치 좋은 길 끝...

 

 

마을로 접어들고, 그 마을 한 중간에 있는 영전백화점이라는 가게에 도착했습니다. 카카오맵에선 여기가 종착지로 나오는데, 아마도 그게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두루누비에서 다운로드한 트랭글 지도는 더 안쪽에 종착지가 있다고 해서 더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랬더니, 사진과 같은 팻말이 보입니다. 이 팻말을 볼 때까지는 여기가 종착지인 줄 알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루누비에서 다운로드한 트랭글 지도를 보고 열심히 걸었지만, 사실 제가 걸은 구간이 땅끝길 2코스가 맞는지 의심스럽네요. 어쨌건, 출발지와 종착지는 거의 같으니 괜한 걸음은 아니었다고 봅니다. 며칠 뒤에 걸을 땅끝길 3코스는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고 출발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