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1인분 3천원 익산 우리분식 탕수육 짬뽕라면도 추천
반응형

익산 우리분식 탕수육 짬뽕라면 추천

 

 

오늘은 이번 익산 여행길에 아주 맛있게 먹은 분식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익산시 중앙시장에 위치한 익산 우리분식... 1인분 3천 원이라는 놀랄만한 가격에 탕수육을 판매하는 일종의 분식집으로, 나름 재미도(?) 있고 맛도 괜찮아서 추천해 봅니다. 탕수육이나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 익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익산 우리분식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익산 중앙시장 안쪽에 자리하고 있고, 시장 공영주차장 바로 옆이어서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주차요금은 기본 30분은 무료이고, 1시간 안쪽으로는 500원 정도면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주차요금 500원 지불했습니다.

 

 

가게 입구에 있는 탕수육... 이렇게 초벌을 튀기고, 주문을 받으면 한 번 더 튀기는 형태로 보입니다.

 

 

바로 옆에 있는 대일분식이라는 곳입니다. 오늘 방문한 우리분식과 취급하는 음식과 가격이 같다고 보면 되니, 두 곳 중 아무 곳이나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음식맛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대동소이한 것 같으니...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 및 휴무일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는 없었고, 포털사이트 상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휴무일에 대한 표기는 포털사이트에도 없네요.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입니다. 오래된 시장에 있는 작은 오래된 분식집 분위기... 다 부서져가는 테이블 네댓 개... 가게 규모가 작은 데다 인기도 제법 있어서, 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대기할 수도 있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 및 가격표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라면과 탕수육만 취급하는 곳입니다. 위에 보여드린 바로 옆 대일분식 또한 그러하구요. 탕수육 가격이 1인분에 3000원이라는 점이 매우 놀랍습니다. 사실, 저도 이 탕수육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기로 결정을 한 것인데, 참고로 저희는 4000원짜리 원조 짬뽕라면 하나와 1인분 3000원짜리 탕수육 3인분 주문했습니다. 총 13000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탕수육이 먼저 서빙됩니다. 2인분 9000원... 대략, 중국집 탕수육 소자 정도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비주얼로도 느껴지시겠지만, 튀김옷을 적당히 입힌 옛날 탕수육...

 

 

옛날 탕수육답게 부먹 형태로 나오는데, 소스 또한 케첩을 많이 넣은 옛날식입니다.

 

 

고기 두께도 적당히 있고, 튀김옷도 적당히 묻힌 옛날 탕수육... 튀김옷이 폭신한 것이 부먹으로 먹기 좋은 탕수육입니다.

 

 

탕수육 몇 점 먹고 있으면, 4000원짜리 원조 짬뽕라면이 서빙됩니다. 특이하게도 여긴 라면에 바지락이 몇 개 들어있네요.

 

 

오징어도 조금 들어있습니다. 거기에 청양고추와 고춧가루를 추가해서 적당히 칼칼한 맛이 도는 맛있는 라면입니다.

 

 

어묵도 몇 개 들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름이 짬뽕라면인 모양입니다. 옛날 분식집 짬뽕 중에는 사진처럼 어묵을 넣은 곳도 있었으니까요.

 

 

다른 부재료보다는 라면 면발과 국물맛이 좋은 곳입니다. 맛있는 라면의 가장 기본이 되는 면과 국물이 맛있으니, 좋은 평가를 줄 수밖에 없네요. 면발은 센 불에 알맞게 조리한 것으로, 꼬들꼬들한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소스를 듬뿍 묻혀서 튀김옷을 불려서 먹는 부먹 탕수육... 탕수육은 이렇게 먹는 게 사실 제맛입니다.

 

 

그렇게 먹다 보니, 싹 비워지는 한 상... 익산 우리분식 탕수육과 짬뽕라면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익산 우리분식 탕수육에 대한 간단한 후기였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는 아주 저렴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오랜만에 옛날 탕수육의 부먹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곳입니다. 기회가 되면 탕수육 포장도 해보고 싶은데요, 라면이나 옛날 탕수육 좋아하는 분들은 익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은 예전 익산 여행길에 아주 맛있게 먹었던 익산의 맛집 몇 곳...

 

비빔밥의 끝판왕이랄까 익산 황등비빔밥 진미식당 순대국밥도 추천

비빔밥 끝판왕 익산 황등비빔밥 진미식당 순대국밥도 추천합니다 오늘은 이번 익산여행길에 맛 본, 황등비빔밥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익산시 황등면에는 황등이라는 이곳 지명이 붙은 비빔밥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고추짬뽕 맛집 정석 성지 익산 신동양 삼선 물짜장도 괜찮습니다

고추짬뽕 맛집 익산 신동양 삼선 물짜장도 추천해봅니다 이번 익산 여행길에 점심 한끼 해결한 곳입니다. 전북 익산시 갈산동에 위치한 신동양... 1979년에 처음 문을 연 이곳은 화교가 운영하는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