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어제 보다 편했던 서울 둘레길 2코스 용마 아차산 지도
반응형

서울 둘레길 2코스 용마 아차산 코스 지도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서울 둘레길 1코스에 이어서 2코스를 한번 걸어봤습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는 1코스의 종착지인 화랑대역에서 광나루역까지의 총 12.4Km의 구간으로 중급에 해당하는 코스입니다. 굉장히 힘들었던 1코스보다 거리도 6Km 이상 짧고 구간의 난이도도 쉬운 편이어서 어제보다는 확실히 편했습니다. 더욱 좋았던 점은, 아무 볼거리도 없는 1코스에 비해 볼거리나 경치가 상당히 좋았다는 것... 다른 코스도 걸어봐야 하겠지만, 서울 둘레길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이 2코스를 추천하고 싶네요.

 

서울 둘레길 2코스의 시작점인 화랑대역 5번 출구입니다. 서울 둘레길 1코스의 종착점이기도 한데, 서울 둘레길 2코스는 여기서 광나루역까지 총 12Km가 조금 넘는 구간입니다.

 

 

화랑대역 5번 출구를 나와서 뒤로 돌아, 개천을 따라서 걷습니다. 1코스와 마찬가지로 오렌지색 시그널을 비롯해서 다양한 표식들이 있어, 길을 잃을 염려는 거의 없습니다.

 

처음 목적지인 깔딱고개 쉼터까지 6.6Km 남았습니다. 참고로 깔딱고개 쉼터에 서울 둘레길 스탬프가 있습니다.

 

개천을 따라 걷다가 잠시 바깥쪽으로 빠져서 첫 스탬프부터 찍었습니다. 신내어울공원...

 

다시 개천 길을 따라 길을 이어갑니다.

 

그렇게 걷다가 오른쪽으로 꺾어서,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아파트 단지를 지나게 됩니다.

 

도심을 지나 숲에 가까워집니다.

 

한참 걷다 보니, 굉장히 큰 규모의 공동묘지 길을 지나고 있더군요. 공동묘지여서 스산한 분위기가 조금은 있는데, 의외로 걷는 분들이 많아 무섭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사람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걷기 좋다는 의미로, 어제 걸었던 1코스와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사람 구경하기 어려웠던 1코스에 비해 여기는 길을 따라 걷는 분들이 엄청 많았으니까요.

 

처음 보는 신기한 게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멧돼지 포획틀... 주변에 멧돼지가 많은 모양입니다. 아무래도, 멧돼지가 무덤을 훼손할 수도 있으니, 이런 걸 설치해둔 모양입니다.

 

또 한 가지 재미난(?) 것이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이중섭 화가의 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명사들의 묘지가 이곳에 있었는데, 그만큼 오래된 곳이라는 의미겠습니다.

 

묘지 길 중간쯤에 있던 중랑전망대... 탁 트인 전망이 아주 훌륭합니다.

 

그렇게 걷다 보면 다다르게 되는 깔딱고개 쉼터... 여기서 스탬프를 또 채웁니다. 이곳까지 약 7.7Km쯤 걸었는데, 1시간 50분쯤 걸렸네요. 확실히 어제보단 길이 좋습니다.

 

깔딱고개 570계단... 이런 종류의 계단은 예전부터 많이 접해봐서 그다지 부담스럽진 않습니다. 물론, 어제 고생했던 1코스의 피곤함이 남은 상태이긴 해도...

 

깔딱고개를 올라서면 수명이 35분 늘었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힘들게 계단을 올라온 보람은 느끼게 하는 문구입니다.

 

저 멀리 롯데타워가 보입니다.

 

이 구간은 넘어가면서 보이는 풍경이 아주 훌륭합니다. 사진에 다 담지는 못했지만, 여기저기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서울 풍광이 많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도 엄청나게 많았고...

 

그렇게 걷다 보면 아차산 아래 아차산 관리사무소에 도착하게 됩니다. 여기서 2코스의 마지막 스탬프를 찍었습니다.

 

나머지 약간의 도심구간을 걷고, 종착지인 광나루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곳까지 화랑대역에서 총 4시간이 조금 넘게 걸렸는데요, 거의 도착하여 근처 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마무리한 상황인지라, 실제로는 4시간이 조금 덜 걸렸습니다. 식사를 한 곳은 내일 소개해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 둘레길 2코스 지도...

 

어제 1코스가 너무 힘들어서 내심 걱정을 했었는데, 2코스는 아주 쉽게 걸은 구간입니다. 더군다나 중간중간 볼거리도 많고 길을 걷는 사람들도 많아 심심하지 않았는데요, 재미난 트레킹이었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나중에 기회가 되면 아차산만 따로 한번 올라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꽤나 재미날 것 같아서... 여하튼, 이번 서울 한달살기를 하며 서울 둘레길은 모두 걸을 계획이니, 서울 둘레길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