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댐 볼거리 보령 물빛공원
반응형

보령댐 볼거리 물빛공원

 

오늘은 이번 보령 여행길에서 잠시 돌아봤던 물빛공원이라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령 물빛공원은 보령댐 인근에 조성된 작은 휴식공간으로,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변 경관도 좋고 특히나 보령댐이라는 특별한 볼거리까지 즐길 수 있어서, 보령의 숨은 볼거리입니다.

 

보령 물빛공원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외진 곳인데,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서 살짝 놀랐습니다.

 

 

지도... 댐 아래쪽에 현 위치 표시가 있구요, 댐 위쪽 왼쪽 편에 어제 소개해드린 양각산을 오르며 다녀왔던 통나무집 휴게소도 보입니다.

 

계단을 올라 위쪽으로 향합니다.

 

청기와 휴게소라는 작은 매점이 하나 나옵니다.

 

축구장과 농구 골대가 설치된 작은 운동장도 보이고... 마침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가족단위 혹은 친구, 연인으로 보이는 방문객들이 간혹 눈에 띄었습니다.

 

운동장을 지나 물가 쪽으로...

 

보령댐에서 흘러나오는 물길입니다.

 

길을 이어갑니다.

 

상당히 디자인에 신경을 쓴 벤치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소풍객들에겐 꽤나 유용해 보이는 벤치... 여행을 다니면서 본 벤치 중에선 가장 고급스러운 퀄리티입니다.

 

운동장을 지나면 보령댐이 보이고, 보령댐이 보이는 위치에 망원경도 하나 놓여있습니다. 그런데, 망원경은 그다지 필요가 없었습니다. 한눈에 모든 경관이 들어오니...

 

이 경치만으로도 보령 물빛공원은 한 번쯤은 방문할 가치가 있겠습니다.

 

운동장을 돌아 나와 댐 출입구로 향했습니다.

 

보령댐은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개방이 됩니다. 약간의 피해야 할 제약만 지킨다면 누구라도 방문할 수 있는 곳...

 

안으로 걸어 들어가서 댐 위에 섰습니다.

 

반대 편, 통나무집 휴게소... 어제 소개해드렸던 양각산 등산길에 방문했던 곳...

 

그렇게 댐 구경까지 마치고 다음 여행길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령 모바일 스탬프 획득...

 

보령 물빛공원... 말씀드린 대로, 드라이브 삼아 소풍삼아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날씨가 좋은 시기에 보령을 찾으신다면, 간단한 먹거리 준비해서 가보신다면 제법 괜찮은 여행코스가 되지 싶습니다. 보령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