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남 숨은 맛집 해남 아이집 아~! 이집 돌판비빔밥
반응형

헤남 숨은 맛집 해남 아이집 돌판비빔밥

 

 

오늘은 전남 해남 숨은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남군 산이면에 위치한 아이집... 처음엔 아이집이라는 명칭에 누구나 생각하듯이 아이를 연상했었지만, 가서 보니 아~! 이집이더군요. 저희는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다는 돌판비빔밥을 먹었는데, 이게 참 묘한 음식이었습니다.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독특하고, 투박한 것 같으면서도 나름 정성이 보이며, 별거 없는 것 같으면서도 맛있는... 여하튼, 색다르면서도 맛있는 음식이니, 해남 가면 드셔보시길 권해봅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1. 위치 및 주차

 

해남 숨은 맛집 아이집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고 보니 눈에 익은 장소입니다. 지난 해남여행길에 맛있게 먹은 기사식당 바로 옆... 그러고 보면 이 주변으로 해남에선 인기 있는 맛집들이 많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행길 다녀왔던 우리기사식당에 관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도 나름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백반집 해남 우리 기사식당

해남 백반집 추천 바다가 보이는 해남 우리 기사식당 오늘은 이번 해남 여행길에 첫 식사를 맛있게 해결한 백반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남군 산이면에 위치한 우리 기사식당... 제목 그

noproblemyourlife.tistory.com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 및 휴무일은 가게에 표기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포털사이트의 정보상으로는 다음과 같은데,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 사진 몇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안쪽으로는 좌식테이블이 놓인 방이 있었고, 바깥쪽으로는 사진과 같이 입식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외부모습과 같이 깔끔한 느낌은 아닌데, 그럼에도 손님이 바글바글했습니다. 저희 같은 여행객은 없고, 모두 현지분들 또는 근처에서 일하는 분들로 보였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 및 가격표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취급하는 음식들도 독특한데, 뭔가 통일성 없이 그냥 자신 있는 음식들을 메뉴로 올린 느낌이랄까... 어쨌건, 저희는 이 집에서 가장 많이 주문해서 먹는다는 1인분 11000원짜리 돌판비빔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면서 보니, 돌판비빔밥도 많이들 드시고, 장어탕도 많이 드시고 그러더군요.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함께 나온 반찬 사진인데요, 별건 없는데 모두 맛나더라는... 맛을 설명하기가 애매한 것이, 특징이 없는데도 모두 입에 맞는 맛입니다. 무난한 맛인데, 묘하게 입에 맞는달까...

 

 

국은 소고기 미역국이 나왔고, 이것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무난한데, 맛있는 맛...

 

 

아래의 사진이 메인인 돌판비빔밥입니다. 비주얼 자체가 일단 독특합니다.

 

 

콩나물을 포함한 나물 몇 가지, 다진 고기 익힌 것, 김, 계란, 날치알 거기에 양념장... 묘한 조합...

 

 

잘 비벼서 맛을 봅니다. 누구나 예상 가능한 맛이지만, 그럼에도 맛있습니다. 튀지 않는 맛인데, 입에 맞는 맛... 이런 게 손맛일까요...?

 

 

김에 싸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함께 나온 머리 고기는 양념깻잎에 싸서 먹으면 별미입니다. 머리 고기는 냄새도 안 나고 맛나더군요. 양념깻잎 또한 묘하게 맛있고...

 

 

반찬으로 나온 장아찌도 맛있었습니다. 고추장아찌도 좋았지만, 이름 모를 생선 젓갈이 별미였는데, 많이 짜지 않고 입에 붙는 맛이어서 좋았습니다. 이런 종류의 생선 젓갈은 그다지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가위로 손가락 한 마디만큼 잘라서 드셔보시면 별미일 겁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상... 해남 숨은 맛집, 해남 아이집...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해남 숨은 맛집 아이집에 대해서 소개해봤습니다. 가서 보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묘한 느낌의 식당으로, 중요한 것은 음식이 맛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맛 때문에 더 묘하게 느껴진 것 같구요. 여행길 지나는 길에 간단하게 식사 한 끼 할만한 식당은 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