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서울 한달살기 후기 요약

서울 한달살기 후기

오늘은 예전에 다녀왔던 서울 한달살기 후기를 간략하게 요약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서울 한달살기 후기를 이 블로그에 따로 자세하게 올려놓긴 했지만, 맛집이나 여행지 혹은 등산코스나 둘레길 걷기 등 워낙에 다양한 카테고리에 나뉘어져 있어서 한꺼번에 보긴 힘들었는데요, 이렇게 한 페이지에 넣어 정리를 해서 보다 보기 좋게 해봤습니다. 서울이라는 도시의 다양한 면모를 즐렸던, 제가 다녀온 서울 한달살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에 정리한 날짜별 후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한달살기 첫째 날

서울여행 한달살기 첫째날

서울여행 서울 한달살기 첫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첫째 날입니다.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서 어제 준비해 둔 물건들 다시 확인을 하고, 역까지 가는 버스 시간 체크하고 또 기차 시간도 체크

둘째 날

6시간 걷기 서울 한달살이 2일차

서울 한달살이 2일 차 오늘은 서울 한달살이 2일 차... 원래 계획한 대로 아침 7시에 일어나서 일과를 시작했습니다. 오늘 해야 할 일은 서울 둘레길 1코스를 완주하는 것으로, 총 18Km가 넘는 제법

셋째 날

서울 한달살기 세번째 날

서울 한달살기 세번째 날 후기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세 번째 날입니다. 어제 서울 둘레길 1코스에 이어서 서울 둘레길 2코스를 걸었는데요, 전날 너무 무리를 해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더군요.

넷째 날

청계천 영천시장 독립문 서대문형무소 서울 한달여행 넷째날

서울 한달살기 여행 넷째 날 청계천 서대문형무소 독립문 영천시장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여행 넷째 날... 원래 계획은 서울 둘레길 3코스를 도는 것인데, 전날까지 너무 무리하는 바람에 계획에

다섯째 날

서울 한달살기 다섯째날 둘레길 그리고 친구들

서울 한달살기 다섯째 날 정리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다섯째 날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날은 토요일이었는데, 서울 둘레길 3코스를 걸을 예정이었습니다. 원래 계획상은 서울 둘레길을 걷고 저

여섯째 날

서울 여행 여섯째 날

서울 여행 여섯째 날 오늘은 서울 여행 여섯째 날입니다. 마침 일요일이어서 한달살기 숙소에서 걸어 채 1시간이 안 걸리는 동묘시장을 가기로 했습니다. 어제 친구들을 만나 나름 과음을 한 상

일곱째 날

서울 한달살이 일주일째

서울 한달살이 오늘은 서울 한달살이 7일째... 원래 계획했던 여행 계획 중 하나인, 청계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청계산은 약 7-8년 전쯤에도 서울 여행길에 한번 올랐던 산인데요, 오늘도 같은

여덟째 날

남양주까지 다녀온 서울 한달살기 8일째

서울 한달살기 8일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8일째 날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남양주에 있는 천마산을 오를 계획으로, 적당한 시간에 일어나서 지하철을 타기 위해 종각역으로 향했습니다. 그

아홉째 날

문화가 있는 날 서울여행 9일째 날

서울여행 9일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여행 9일째 날... 2월의 마지막 수요일로, 문화가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의미하는데, 영화나 전시회

열째 날

배다리 헌책방거리 투어 서울 한달살이 여행 열흘째

서울 한달살이 여행 열흘째 인천 배다리 헌책방거리 투어 오늘은 서울 한달살이 여행 열흘째... 오늘의 여행지는 인천 배다리 헌책방거리로 선택을 했습니다. 배다리 헌책방거리는 예전 인천 여

11일째 날

서울대 졸업식 관악산 그리고 서울여행 한달살기 11일째

서울여행 한달살기 11일째 오늘은 서울 여행 한달살기 11일째... 관악산 등산을 계획하고 실행했습니다. 관악산은 예전 여행길에 과천에서 올랐다가 서울대로 내려왔던 경험이 있는 산인데요, 이

12일째 날

오랜만에 과음 서울 관광 12째 날

서울 관광 12일째 날 오늘은 서울 관광 12째 날입니다. 오후 3시 정도까지 원래 계획했던 여행코스대로 움직이고, 오후 4시에 친구 집을 방문해 오랜만에 회포를 풀기로 했습니다. 원래 계획은 밤

13일째 날

하루 온 종일 침대에서 서울 여행 십삼일째

서울 여행 십삼 일째 오늘은 원래 서울 둘레길 4코스를 걸을 예정이었습니다. 어제 친구 집에서 술을 마시고 늦어도 밤 10시쯤엔 숙소로 돌아와 휴식을 취한 뒤, 아침에 일어나 서울 둘레길 4코스

14일째 날

동묘시장과 광장시장 그리고 서울 한달살기 십사일째

서울 한달살기 십사일째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십사일째입니다. 어저께 설명을 드렸듯이 십삼일째 날을 통째로 날려버렸기 때문에 오늘은 계획에 있는 뭐라도 하지 않을 수가 없는 날이었습니

15일째 날

하루 더 휴식 서울 한달살기 십오일째 날

서울 한달살기 십오일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십오 일째 날입니다. 원래는 서울 둘레길 4코스를 걸을 예정이었지만, 아침에 일어나 보니 여전히 피곤함이 많이 쌓인 상태네요. 잠시 일어나

16일째 날

서울 여행 십육일째

서울 여행 십육 일째 오늘은 서울 여행 십육 일째 날... 과한 음주와 더불어 초반 일정을 너무 무리하게 진행한 누적된 피로로 인해, 원래 계획했던 서울 둘레길 4코스 걷기를 이제야 하게 되었습

17일째 날

오늘도 20KM 걷기 서울 관광 한달살이 십칠일째

서울 관광 한달살이 십칠일째 오늘은 서울 한달살이 십칠 일째... 어제 말씀드린 대로, 서울 둘레길 5코스를 걸었습니다. 서울 둘레길 5코스는 사당역에서 석수역까지 13KM가 조금 넘는 구간으로,

18일째 날

5000원 이발 그리고 서울 여행지도 십팔일째

서울 여행지도 십팔 일째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십팔 일째 날입니다. 이날의 계획은 서울 북한산을 오르는 것인데, 이전까지 올랐던 서울의 다른 산들과 마찬가지로 북한산 역시나 예전 서울 여

19일째 날

또 다시 동묘시장 그리고 서울 한달살기 십구일째날

서울 한달살기 십구째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십구일째날... 원래 계획했던 기간의 2/3가 지나가는 날입니다. 이날은 서울 둘레길 6코스를 걸었는데요, 석수역에서 가양역까지 총 18KM가 조금 넘

20일째 날

오랜만에 낮 술 서울 여행 한달살기 20일째 날

서울 여행 한달살기 20일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20일째 날... 예고한 대로 서울 둘레길 7코스를 걸었습니다. 이제 8 코스만 남은 상태인데 8코스는 너무 길어 하루 만에 걷기가 어려운지라, 두

21일째 날

운 좋게 연예인을 만난 서울 관광 스물일일째 날

서울 관광 스물일일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스물 일일째 날... 원래 계획했던 서울 둘레길 8코스의 전반부를 걸었습니다. 다른 구간은 이전에 걸었던 다른 코스와 별반 다를 게 없었는데, 평

22일째 날

수원에서 치맥 서울 여행코스 스물 두번째 날

서울 여행코스 스물 두번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스물 두번째 날... 걷기 여행은 조금 쉬기로 하고, 가까운(?) 수원 쪽으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수원은 예전에도 몇 차례 방문을 했던

23일째 날

24시간이 모자랐던 서울 관광코스 23일째 날

서울 관광코스 23일째 날 오늘은 서울 관광코스 23일째 날... 원래 계획했던 도봉산 등산을 끝마치고, 대학교 때 만났던 친구들과 자정을 넘길 때까지 회포를 풀었습니다. 오후 4시에 만나 새벽 1

24일째 날

해장 후 동네구경 서울 한달살기 스물네번째 날

서울 한달살기 스물 네번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스물 네번째 날... 어제 도봉산 등산을 마치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새벽 1시까지 회포를 푸는 바람에 이날은 그냥 하루 쉬기로 했습니

25일째 날

서울 둘레길 완주증과 서울 여행 25일째 날

서울 여행 25일째 날 그리고 서울 둘레길 완주증 오늘은 서울 여행 25일째 날... 말씀드린 대로, 마지막 남은 서울 둘레길을 걸었습니다. 이 날 걸었던 17KM 정도를 포함해서 총 9일간 160KM가 조금 안

26일째 날

서울 관광코스 스물여섯번째 날

서울 관광코스 스물여섯번째 날 오늘은 서울 관광 스물여섯 번째 날... 동두천에 있는 소요산을 다녀왔습니다.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종각에 있는 한달살기 숙소를 나올 땐 거리가 굉장히 한산했

27일째 날

서울 한달여행 27일째 날

서울 한달 여행 27일째 날 오늘은 서울로 한달 여행을 온지 27일째 날입니다. 어제까지 계획했던 등산 여섯곳과 서울 둘레길 완주까지 모든 일정을 마치고 오늘부터는 특별한 계획없이 집으로 돌

28일째 날

오랜만에 비 서울 한달살기 스물여덟째 날

서울 한달살기 스물 여덟째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 스물 여덟째 날... 원래 계획했던 일과들, 그러니까 서울 둘레길 걷기와 100대 명산 6개 등산을 모두 마친 터여서 이제부터 남은 며칠은 휴식

29일째 날

서울 여행 한달살이 29일째 날

서울 여행 한달살이 29일째 오늘은 서울 여행 29일째 날... 서울 한달살기를 계획하고 실행한 게 어제같은데, 벌써 끝이 보입니다. 계획한 일들을 차질없이 완료해서 어저께부터는 거의 숙소에서

30일째 날

대망의 마지막 날 서울 한달살기 30일째

서울 한달살기 마지막 날 오늘은 서울 한달살기의 마지막 날입니다. 서울 한달살기 계획을 세우면서 이런저런 상상에 부푼 꿈을 꾼 게 어저께 같고, 서울행 기차에 몸을 실은 것이 바로 어제 같

이렇게 서울 한달살기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다녀와서 정리한 이 후기가 여러분들의 서울 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어떨런진 모르겠습니다.

이후로 계속해서 다른 지역의 한달살기도 열심히 다니고 있는데요, 그런 후기들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여행계획들 세우시길 바랄게요.